뉴욕수정교회

2022년 6월 11일1분

기니 (GUINEA)

인구: 1,287만 명 수도: 코나크리

종교: 기독교 4.2%, 이슬람교 88.4%, 종족종교 7.4%

언어: 프랑스어(공식), 풀베어, 말린케어, 수수어

기도제목

이슬람국가였던 기니는 종교의 자유법이 통과되면서, 복음이 전파되고 교회가 세워졌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이슬람 과격주의자들이 교회를 배격하는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기니의 교회가 어려운 현실속에서도 굳건한 믿음으로 승리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기니는 인구의 88%가 무슬림인 이슬람 국가이지만, 이전에 공산주의 무슬림 과격단체에서 수년 동안 자행한 테러에 대한 반발로 종교의 자유하 허용되었고, 이로 인해 복음을 듣고 기독교인으로 회심하는 사람들의 점점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기독교인에 대한 배척문화가 기니 사회에 팽배합니다. 이러한 기니의 교인들이 척박한 영적 토양에서도 하나님을 의지하여 승리하며, 오히려 기니 사회를 복음적 가치로 변화시키는 비전이 성취되도록 함께 기도해주세요.

현재 기니에는 성경 학교 3곳, 지도자 훈련 학교 6곳이 있지만, 이를 이끌어갈 지도자들이 부족하여 사역자들이 세워지길 기도하고 있습니다. 기니에 복음을 전하고 영적 훈련을 이끌어갈 차세대 지도자들이 세워지도록 함께 기도해주세요.

기니에 체계적으로 신학을 훈련하고, 제자훈련을 진행하고자 세워진 9곳의 훈련학교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훈련학교들을 이끌어갈 지도자가 부족한 실정입니다. 그래서 기니의 교회는 오랫동안 훈련기관을 이끌어갈 지도자들을 준비하기 위하여 기도해오고 있습니다. 기니에 복음을 전하고 영적 훈련을 이끌어갈 지도자들이 세워질 수 있도록 함께 기도해주세요.

기니는 오랫동안 이슬람국가였기에, 아직 복음을 들어보지 못한 미전도종족들이 있습니다. 라디오 선교와 성경 번역 사역을 준비중인데, 주님의 인도하심 가운데 모든 과정이 진행되도록 기도해주세요.

오랫동안 이슬람국가였던 기니에 여전히 많은 미전도종족이 존재합니다. 미전도종족을 위해 라디오 선교와 성경번역 사역을 준비중에 있는데, 이 모든 사역들이 주님의 인도하심 가운데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함께 기도해주세요.

    2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