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수정교회

2022년 8월 21일1분

말리 (Mali)

인구: 2천 13만 명 수도: 바마코

종교: 기독교 3%, 이슬람교 87.8%, 종족종교 9.2%

언어: 프랑스어, 밤바라어, 풀베어, 송가이어

기도제목

말리는 쿠데타가 일어나 군사정권이 들어서면서, 행정이 마비되고, 공교육이 멈춰서 나라 전체가 혼란 중에 있습니다. 말리에 하나님의 정의와 평화가 임하여 나라가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2012년 쿠데타 이후 알카에다가 북쪽 사막 지역을 장악하여 모든 학교를 폐쇄하고 이슬람 교육만을 해야하는 심각한 상황이 되었습니다. 2020년 쿠데타로 군사정권이 계속 통치하고 있으며, 나라 전체 행정이 마비되고, 공교육이 멈춘 상태입니다. 말리에 인간의 불의가 멈추고 하나님의 정의로 통치하는 위정자들이 세워질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말리에 세워진 소수의 교회들과 사역자들은 부족간 전쟁, 테러, 납치의 위협 속에서 살아갑니다. 고난 중에 있는 말리의 교회와 성도들에게 하나님께서 위로와 평강을 주시고, 이들이 굳건한 믿음으로 끝까지 승리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인구의 2.6%인 소수의 기독교인들은 교회에 대한 테러와 납치의 위협, 그리고 부족간의 위협속에서 살아고 있습니다. 교회에 대한 박해로 인해 예배드리는 것도 어려운 상황입니다. 교회에 대한 탄압이 멈추고, 자유롭게 하나님을 예배하고 찬양하는 날이 속히 올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말리의 인구 70%가 아직 복음을 들어보지 못하였습니다. 이슬람교의 강한 영향력 때문에 선교사들이 복음 전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선교의 길이 막힌것 같은 상황속에도, 주님께서 닫힌 문을 열어 주시고, 말리가 진리 안에서 자유케 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가난한 말리에 막대한 이슬람교의 재정지원으로 압도적 무슬림 인구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무슬림의 강력한 포교활동으로 인해 선교사들의 사역이 어렵기도 합니다. 선교의 길이 막힌 것과 같은 답답한 상황속에서도, 계속해서 능력의 주님을 의지하여 복음을 전하고, 이를 통해 말리의 놀라운 변화와 은혜가 임할 수 있도록 함께 기도해주세요.

    2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