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수정교회

2023년 5월 28일1분

볼리비아(Bolivia)

인구: 1천205만 명 수도: 라파스(La Paz, 행정수도) 수크레(Sucre, 법적수도)

공용어: 스페인어, 케추아어, 아이마라어

종교: 기독교 92.4%(개신교 15.1%, 가톨릭 70.6%), 무종교 2.9%, 종족종교 1.6%, 바하이교 1.5%

한국과의 관계: 1965. 04. 25에 수교하였고, 현재 약650여명의 교민이 거주하고 있다.

기도제목

1. 볼리비아의 위정자들이 젊은 세대들이 겪고 있는 실업과 폭력, 마약과 빈곤에 대한 문제에 관심을 기울이고, 하나님을 경외하며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실업과 폭력 그리고 마약 등이 볼리비아의 많은 젊은이들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인구의 67% 이상이 30세 이하입니다. 어린이 다수는 가난에 시달리며 영양실조를 겪습니다. 거리에서 생활하는 어린이가 10만 명 정도로 추산됩니다. 거의 모든 소년이 약물을 접한 적이 있고, 소녀 대부분이 성적 학대를 경험합니다. 이러한 상황에 대해서 볼리비아의 위정자들이 상황을 정확하게 직시하고, 사회적 불의를 제거하며, 평안한 사회로 만들어 갈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2. 볼리비아 교회가 그동안 익숙해져있던 이교도의 신앙 관습을 떨쳐내고, 하나님 앞에서 정결한 교회가 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오랫동안 나라를 지배해 온 이교도의 신앙 관습이 교회에 계속 영향력을 끼치고 있습니다. 기독교인은 이제 그 영향력에서 벗어나기 위해 영적 전쟁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것을 자각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볼리비아의 교회를 변화시켜주셔서, 어둠의 영향력이 떠나가고, 하나님 앞에 정결한 교회로 설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3. 볼리비아의 기독교인들이 양육과 훈련을 통해 진정한 주님의 제자가 되고, 이들을 섬기는 사역자들이 새롭게 세워지고, 준비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복음주의 기독교인은 수적으로나 영향력에서 대폭 성장하고 있지만 많은 어려움에 맞서고 있습니다. 제대로 된 제자훈련이 없고, 성경 지식이 부족하여 잘못된 가르침을 받거나 도덕적으로 실패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볼리비아 교회를 섬길 준비된 지도자들이 절실히 필요한 상황입니다. 새롭게 지도자들을 세워주시고, 그들이 훈련을 통해 교회를 섬기는데 준비될 수 있도록 함께 기도해주세요.

    1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