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수정교회

2021년 9월 14일1분

시리아 (Syria)

인구: 2,250만명 수도: 다마스쿠스

기독교인: 140만명 언어: 아랍어

주요종교: 이슬람

기도제목

1. 시리아는 민족간 갈등으로 인하여 10년이 넘는 내전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사회기반시설이 파괴되었고, 국민들이 심리적으로 불안정한 상황에 놓여있습니다. 이 갈등의 상황을 종식시킬수 있도록 먼저 지도자들이 하나님을 경외하고,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을 갖도록 기도해주세요.

시리아는 2011년 아사드 집안의 장기집권에 대한 불만이 축적되어 반정부 시위가 전국에 확산되었고, 이것이 정부군과의 내전으로 확대되었습니다. 시리아의 내전은 이스라엘과 터키, 레바논 등 주변국 뿐만 아니라 미국과 러시아의 충돌 양상까지 띠게 되었습니다. 이로인해 시리아의 경제적 불안정은 극에 달했고, 수많은 난민을 낳게 되었습니다. 여전히 시리아는 내전의 상처가 아물지 않아, 국가 전체적으로 위기의 순간을 맞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속에서 시리아의 지도자들이 하나님을 알게 하시고,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 깨달아 시리아를 회복시킬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2. 이슬람 극단주의 단체들은 시리아 기독교인들을 박해해왔습니다. 많은 기독교인들은 공격을 피해 주변국가로 흩어지고, 현재는 소수만 남아있습니다. 시리아의 신자들에게 주님의 위로하심이 넘치게 하시고, 하나님의 얼굴을 구하며 끝까지 승리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시리아의 기독교인들은 내전 기간동안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들의 공격으로 인해, 더이상 공개적으로 활동하기 어려운 상황에 이르렀습니다. 이로 인해 많은 기독교인들이 주변국으로 흩어졌고, 현재는 소수의 신자만 남아있습니다. 먼저 박해로 인해 어려움을 겪은 기독교인들에게 하나님의 위로가 있게 하시고, 속히 시리아의 땅에서 자유롭게 예배할 수 있는 날이 오도록 기도해주세요.

3. 많은 시리아인들이 전쟁을 피해 세계 곳곳으로 흩어져 난민으로서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난민들에게 복음과 사랑을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열렸는데, 이들의 가난한 심령 가운데 주의 복음이 전해지게 하시고, 주님이 주시는 참된 사랑과 평강이 넘쳐흐르도록 기도해주세요.
 

내전은 많은 시리아인들이 고향을 떠나 타국으로 이주하여 난민의 삶을 살도록 만들었습니다. 이들이 이주한 국가는 대부분 종교적 자유가 보장된 곳입니다. 이들에게 복음을 전할 좋은 기회가 주어졌는데, 이들의 가난한 심령 가운데 주의 인자와 진리가 전해지게 하시고, 주님만이 시리아의 유일한 소망임을 선포하며 하나님께 나아갈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18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