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수정교회

2022년 12월 18일1분

우간다 (Uganda)

인구: 4천471만 명 수도: 캄팔라

종교: 기독교 83.1%(개신교 8%, 가톨릭 34%), 이슬람교 9.4%, 종족종교 5.8%

언어: 영어, 스와힐리어

기도제목

정부와 기관들의 만연한 부정부패로 인하여, 민족의 성장을 방해하고, 가난한 자들의 회복을 방해하고 있습니다. 지도자들이 하나님을 경외하는 자들로 변화되게 하시고, 사회를 개혁하기 위해 필요한 용기와 지혜를 얻도록 기도해주세요.

우간다 사회에는 만연한 부정부패와 낮은 윤리관으로 인하여 사회적 질서가 무너져 있습니다. 극심한 가난속에 있지만, 이를 해결할 자원과 지도력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우간다의 지도자들이 모든 문제의 해결책이 하나님께 있음을 깨닫고, 국민들을 사랑으로 섬길 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개혁을 위해 일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최근 무슬림들이 회심한 기독교인들의 집을 불태우는 사건이 계속해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환난 중에 있는 우간다의 교회들이 주님의 보호와 도우심 안에서 믿음을 지켜나가도록 기도해주세요.

우간다 동부에서 무슬림 극단주의자들이 기독교인들을 매질하고 그들의 집을 불태우는 사건이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어제 (16일) 기독교로 회심한 기독교 가정의 집을 불태우는 사건이 일어났습니다. 최근에 지속적으로 기독교 회심자 가정을 향한 테러가 자행되고 있습니다. 환난 중에 있는 우간다의 교회들을 지켜주시고, 흔들리지 않는 믿음을 허락해주시도록 기도해주세요.

우간다는 지리적으로 선교의 잠재력이 큰 국가입니다. 타문화 선교사를 여러 훈련하는 단체와 교회가 우간다에서 사역중인데, 이 사역들을 통하여 우간다 뿐만 아니라 아프리카에 복음을 전하는 전초기지가 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우간다의 교회는 20세기 초 동아프리카 부흥 운동의 주역이었습니다. 우간다가 지리적으로 다른 아프리카 국가들을 섬기기에 좋은 위치에 있어서 선교의 잠재력이 매우 큽니다. 여러 선교단체들이 타문화권 선교사들을 훈련하기 위하여 우간다에 베이스 캠프를 꾸렸는데, 이들의 선교사역들을 통해서 복음이 왕성하게 전해질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15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