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수정교회

2022년 1월 23일1분

타지키스탄 (Tajikistan)

인구: 899만 명 수도: 두샨베

종교: 기독교 0.6%, 이슬람교 99.4%

언어: 타지크어

기도제목

타지키스탄은 내전으로 인해 경제적으로 큰 타격을 입었고, 시민들 가운데 여전히 해결되지 않은 갈등으로 불안가운데 살아갑니다. 위정자들이 하나님을 경외하며, 국가적 어려움을 잘 극복할 수 있는 지혜를 주시도록 기도해주세요.

타지키스탄은 광물 자원과 수력 발전 개발 잠재력이 있습니다. 그러나 구소련 국가 중에서 가장 가난한 나라입니다. 소련의 붕괴와 뒤이은 내전으로 경제에 심각한 타격을 입었습니다. 시민들은 가난에 허덕이는 반면, 범죄 조직망은 날로 번성하고 있습니다. 위정자들이 먼저 하나님을 경외하며,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지혜를 주시도록 기도해주세요.

타지키스탄의 종교법은 교회를 감시하고 통제하는 수단으로 교회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에게 기독교 교육이 금지되어 있으며, 교회 등록을 어렵게 만들었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타지키스탄의 교회가 움츠려 들지 않고, 믿음으로 승리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타지키스탄의 정부는 종교법을 제정하였는데, 이 법은 교회에게 큰 피해를 입히고 있습니다. 교회를 감시하고 통제하는 것이 이전보다 심해졌고, 어린이에게 종교 교육을 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으며, 교회 등록이 매우 까다로워 등록이 거의 어려운 상황입니다. 교회들이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는 이때에, 움츠려 들지 않고 믿음으로 승리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복음을 접할 기회가 거의 없는 토착 종족들이 있지만, 무슬림들의 방해로 인해 선교사와 교회가 접근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이 종족들에게 가서 복음을 전할 수 있는 길이 열리고, 복음으로 많은 이들이 하나님께로 돌아오도록 기도해주세요.

타지키스탄 내 미전도 종족인 타지크족을 위한 복음 전파가 필요하며, 파미르 고원지대에 살며 이스마엘을 따르는 소수 6개 무슬림 종족은 복음을 한 번도 듣지 못했습니다. 선교사와 교회들이 이들을 향해 나아가는 길이 열리고, 구원의 통로가 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2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