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수정교회

2022년 4월 10일1분

파키스탄 (Pakistan)

인구: 1억 8,480만명 수도: 이슬라마바드

주요종교: 이슬람교 (기독교인: 110만명 추정)

언어: 영어, 우르드어

기도제목

인도, 방글라데시, 아프가니스탄과 인접한 파키스탄은 끊임없는 외교적 긴장과 내부의 정치적 불안정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파키스탄을 위협하는 무법과 폭력이 그치고 주님이 주시는 평화가 찾아올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1947년 독립과 함께 인도에서 분리된 파키스탄은 인도 4차례의 무력충돌을 겪었으며, 방글라데쉬의 독립으로 영토가 나뉘어지고, 인접한 아프가니스탄의 전쟁으로 인한 여파로, 내부적으로나 외부적으로 긴장관계가 계속되어 왔습니다. 이슬람 무장세력이 국경 인근지역을 압박하고 있으며, 내부적으로는 군부독재로 인한 불안정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무법과 폭력이 그치고 주님이 주시는 평화가 이뤄질 수 있도로 기도해주세요.

탈레반이 이끄는 이슬람 근본주의자들은 소수에 지나지 않지만 국가 전체에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이들의 본질이 밝히 드러나 파키스탄인들이 더이상 현혹되지 않고 그들을 따르지 않도록, 이슬람 무장세력들이 무력화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탈레반이 이끄는 이슬람 근본주의 자들은 소수에 지나지 않지만 파키스탄에서 큰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이들은 종교적 소수 집단을 상대로 폭력을 휘두르며, 여성의 자유나 권리를 인정하지 않아 여자 아이들의 교육을 제한하며, 가정 내 폭력을 묵인하고 있습니다. 파키스탄의 여론과 국민들이 이들의 본질을 깨닫고 분별하여, 이슬람 근본주의 무장세력들을 배격할 수 있도록, 더이상 현혹되지 않고 그들을 무력화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수많은 장애물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파키스탄 교회는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현명하고 경건한 현지 교회지도자들이 양성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가난, 문맹, 교육의 부재로 인해 파키스탄의 교회들은 부패와 부도덕, 영적 수준의 저하를 경험하기도 했습니다. 일부 기독교인은 헌신된 삶을 살아가지만, 교회 내의 지도력 쟁탈, 법정 소송, 약물 남용, 분열 등의 문제가 교회의 건강한 성장을 저해하고 있습니다. 성경교육과 지도자 훈련이 잘 세워져, 현명하고 경건한 헌신된 사역자들이 세워질 수 있도록, 이를 위한 재정이 채워지도록 기도해주세요.

    1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