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 8600만 명 수도: 테헤란
기독교인: 160만명
종교: 기독교 1.9%(독립교회 0.6%, 정교회 1.12%), 이슬람교 97.5%, 기타 0.3%
복음주의 0.5% 45만여 명
기도제목
1.이란은 시아파 이슬람의 종주국으로 지구상 유일하게 국가의 모든 권력이 종교 최고지도자에게 집중된 신정국가입니다. 그렇기에 이란은 기독교에 대해서도 극심한 핍박을 가하는데, 2023년 세계 기독교 박해지수의 8위에 올랐습니다. 이란의 기독교인들을 하나님께서 지켜주시고, 이 나라에 종교의 자유가 허락되어 사람들이 자유롭게 예배 드리고, 복음을 전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이란 정부는 전 세계에서 가장 억압적인 정권 중 하나로 이슬람교를 떠나는 것은 불법입니다. 도시마다 그물망처럼 퍼져 있는 첩자들이 기독교인에 대한 정보를 당국에 제공하여, 이란의 기독교인들은 가족, 친구, 지역 사회, 정부로부터 극심한 핍박을 받습니다. 이들이 핍박 가운데서도 더욱 주님을 의지하고, 믿음으로 강건해 지도록 기도해 주세요.
2. 그렇지만 이란은 기독교가 가장 빠르게 성장하며 부흥이 일어나고 있는 나라 중 하나입니다. 수백만 명의 이란인들이 투옥과 고문, 처형에도 이슬람 신앙을 버리고 기독교로 개종하고 있습니다. 이란에 부흥이 계속되고, 교회가 굳건하게 세워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40년에 이르는 이슬람 통치와 이슬람교에 많은 이란인들은 절망과 환멸에 빠져서 복음에 눈길을 돌리고 있습니다. 위성 TV와 인터넷, 날로 성장하는 가정교회 운동을 통해 이란 전역에 복음의 바람이 휘몰아치고 있습니다. 복음의 통로로 열어주신 모든 방법들로 십자가 복음이 이란인들에게 활발하게 전파되어 부흥을 계속 일으켜주시도록 기도해 주세요.
3.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이스라엘에 대한 전면 공격을 감행한 배후로 이란이 지목되고 있고, 이란은 전쟁에 참전하겠다고 위협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란이 전쟁에 개입하지 않고 전쟁이 확산되지 않도록 기도해 주세요.
수많은 사람들이 전쟁으로 인해 피해를 입었습니다. 이란이 전쟁에 개입하지 않음으로 이 전쟁이 전면전이 되지 않고, 더 많은 인명 피해가 없도록 기도해 주세요.
Comentár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