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완다를 위한기도
- 뉴욕수정교회
- 2024년 7월 13일
- 1분 분량
국가명 : 르완다
인구: 1340만 명 수도: 키갈리
기독교인: 1200만 명
종교: 기독교 89%(개신교 29%, 가톨릭 46.8%), 이슬람교 4.8%, 종족종교 4.5% 복음주의 26.3% 333만 명
기도제목
1. 르완다 정부는 국민의 안전을 위한다는 이유로 새로운 종교 법안을 제정하였는데, 그 기준이 너무 높아 많은 교회들이 폐쇄되고 있습니다. 정부의 새로운 종교 법안이 폐기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새로운 법안은 교회의 목사는 인가된 기관으로부터 신학 학위를 받아야 하며, 교회 건물은 안전을 위해 2개 이상의 화장실, 주차장 확보 등과 같은 조건입니다. 그러나 현지 기독교 지도자들은 정부의 법안을 만족하는 교회를 세우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종교 법안이 폐기될 뿐만 아니라 이를 계기로 안전한 교회 건물 건축과 목회자들이 정규 신학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길이 열릴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2. 오랜 시간 지속된 종족 분쟁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깊은 상처를 가지고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종족 분쟁이 해결되고, 용서와 사랑으로 하나 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특히 1994년 르완다 내전중에 일어난 대학살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육신적, 정신적 고통을 앓고 있습니다. 주님께서 이들을 치유하여 주시고, 예수님의 사랑으로 회복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3. 르완다 인구의 60%가 24세 이하의 다음 세대입니다. 이들이 십자가 복음으로 세워져서 민족의 아픔을 치유하고,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는 세대가 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성서유니온이나 예수전도단 등의 많은 선교단체가 르완다의 다음 세대를 위해 성경 읽기, 기도 모임, 대안 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사역들을 통해 르완다의 다음 세대가 주님 안에 굳게 세워지고, 온 열방에 복음을 전하는 세대가 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