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Mongolia)

인구: 270만명 수도: 울란바토르

기독교인: 4만 6천명 언어: 몽골어

한국과의 관계: 우리나라와 1990년 3월 26일에 외교 관계를 수립했고, 현재 약 2,000명의 교민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기도제목



  1. 몽골의 어려운 경제적 상황이 강도, 알코올 중독, 성매매 등의 사회 문제로 이어졌습니다. 몽골의 위정자들이 먼저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게 하시고, 그들에게 지혜를 주셔서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어려운 경제 상황이 삶의 모든 영역(고용, 교육, 아동 복지 등)에 깊게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새로운 시장 경제 하에서 부유해진 소수가 있는가 하면, 많은 사람은 극심한 빈곤에 시달린다. 경제적 어려움은 곧 범죄, 알코올 중독, 성매매, 노숙자 등의 사회 문제 증가로 이어졌습니다. 선교 단체 대부분은 보건, 구제, 교육, 문학 프로그램을 통해 사역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선교 기회가 존재하여 그리스도의 자비로운 사랑을 보여 줄 수 있습니다.



  1. 몽골에 문제 해결을 위해 무속 신앙을 의지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몽골인들이 구원의 길이 오직 예수님께만 있음을 깨닫고, 하나님께 돌아오는 역사가 일어 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몽골의 전통 종교(라마 불교, 샤머니즘)가 1990년 공산주의 종식 후 다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미신, 심지어 주술 행위가 대다수 국민의 삶에 굳게 자리 잡고 있습니다. 몽골의 젊은이들도 건강, 재정, 인간관계의 문제에 대해 무속인을 찾아갑니다. 몽골인이 주님으로 부터 온전한 자유를 찾고 변화된 삶을 누리도록 기도해주세요.


  1. 인터넷 기반시설이 잘 갖춰지지 않은 몽골은 학교와 교회의 온라인 수업이나 사역이 잘 이뤄지지 않아 팬데믹 기간동안 더욱 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한국 교회의 후원으로 코로나 검사 키트와 많은 보급품들이 전달되고 있는데, 현지 선교사님들과 사역자들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조회수 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인구: 2,430만 명 수도: 아크라 종교: 기독교 62.4% 이슬람교 22.8%, 종족 종교 14.8% 언어: 영어 기도제목 가나의 많은 아이들은 일찍 부모를 잃어 고아가 되거나, 아동 노동착취, 성매매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가나의 미래인 다음 세대가 국가로부터 제대로 된 보호를 받고, 복음을 들어 하나님께서 주시는 소망을 경험할 수 있도록

인구: 2천 581만 명 수도: 캔버라 종교: 기독교 64.1%, 무종교 25.7%, 이슬람교 4%, 불교 2.4%, 종족종교 1.8%, 힌두교 1.7% 언어: 영어 기도제목 호주는 오랫동안 인종차별로 인한 갈등을 겪어 왔고, 특히 소수인종에 대한 혐오와 폭력이 사라지지 않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사랑과 복음의 뿌리 위에 사회가 하나되고 화평을

인구: 740만명 수도: 포트모르즈비 / 부갱빌 주요종교: 기독교 언어: 토크피진어, 영어, 히리모투어 기도제목 파푸아뉴기니는 정부의 부패와 범죄 증가, 그리고 종족간 갈등으로 인하여 사회적인 불안정을 겪고 있습니다. 파푸아뉴기니에 기독교적인 사랑과 정의의 가치관이 뿌리내리고, 평화가 찾아오도록 기도해주세요. 파푸아뉴기니는 여러 위기에 직면해있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