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Mongolia)

인구: 270만명 수도: 울란바토르

기독교인: 4만 6천명 언어: 몽골어

한국과의 관계: 우리나라와 1990년 3월 26일에 외교 관계를 수립했고, 현재 약 2,000명의 교민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기도제목



  1. 몽골의 어려운 경제적 상황이 강도, 알코올 중독, 성매매 등의 사회 문제로 이어졌습니다. 몽골의 위정자들이 먼저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게 하시고, 그들에게 지혜를 주셔서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어려운 경제 상황이 삶의 모든 영역(고용, 교육, 아동 복지 등)에 깊게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새로운 시장 경제 하에서 부유해진 소수가 있는가 하면, 많은 사람은 극심한 빈곤에 시달린다. 경제적 어려움은 곧 범죄, 알코올 중독, 성매매, 노숙자 등의 사회 문제 증가로 이어졌습니다. 선교 단체 대부분은 보건, 구제, 교육, 문학 프로그램을 통해 사역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선교 기회가 존재하여 그리스도의 자비로운 사랑을 보여 줄 수 있습니다.



  1. 몽골에 문제 해결을 위해 무속 신앙을 의지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몽골인들이 구원의 길이 오직 예수님께만 있음을 깨닫고, 하나님께 돌아오는 역사가 일어 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몽골의 전통 종교(라마 불교, 샤머니즘)가 1990년 공산주의 종식 후 다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미신, 심지어 주술 행위가 대다수 국민의 삶에 굳게 자리 잡고 있습니다. 몽골의 젊은이들도 건강, 재정, 인간관계의 문제에 대해 무속인을 찾아갑니다. 몽골인이 주님으로 부터 온전한 자유를 찾고 변화된 삶을 누리도록 기도해주세요.


  1. 인터넷 기반시설이 잘 갖춰지지 않은 몽골은 학교와 교회의 온라인 수업이나 사역이 잘 이뤄지지 않아 팬데믹 기간동안 더욱 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한국 교회의 후원으로 코로나 검사 키트와 많은 보급품들이 전달되고 있는데, 현지 선교사님들과 사역자들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조회수 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인구: 1.224 만 명 수도: 키테가 종교:기독교 93.4%, 이슬람교 3.5%, 종족종교 2.9% 언어: 키룬디어, 프랑스어 기도제목 부룬디는 오랜 내전 이후 부모를 잃은 많은 고아들과 난민들이 보살핌을 받지 못하는 상황에 놓여 있습니다. 정부의 지도자들이 먼저 하나님을 경외하며, 약자들을 섬기고, 안전한 울타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기도해

인구: 235 만 명 수도: 가보로네 종교: 기독교 65.7%, 종족종교 34.3% 언어: 영어, 츠와나어 기도제목 보츠와나는 에이즈 발생률이 높은 국가입니다. 계속해서 고아가 발생하고있고, 국민 평균 수명이 단축되는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정부가 현명하게 대처하고, 교회들이 사회를 일깨우는 빛과 소금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인구: 3,090 만 명 수도: 마푸투 종교: 기독교 53.4%, 종족종교 27.4%, 이슬람교 19.2% 언어: 포르투갈어, 마쿠와어, 총가어 기도제목 모잠비크의 국민들은 부패하고 무능한 정권, 오랜 내전 그리고 이슬람 급진주의 무장단체의 테러로 인해 오랫동안 고통을 당해 왔습니다. 모잠비크 정부가 부패를 멈추고, 무장단체들을 효과적으로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