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르키나파소(Burkina Faso)

인구: 2,138만 명 수도: 와가두구

종교: 기독교 21.2%, 이슬람교 55%, 종족종교 23.3%

언어: 프랑스어, 무어어, 줄라어


기도제목


부르키나파소의 교회 안에 정령숭배와 주술을 따르는 문화가 급격하게 퍼지고 있습니다. 교회의 지도자들이 우상숭배의 관행에 담대히 맞서고 예수 그리스도만을 따르는 교회로 세워나갈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부르키나파소의 기독교인은 인구의 21%입니다. 그러나 교회 안에 정령숭배와 주술의 영향력이 강력합니다. 교회 지도자들이 우상숭배가 틈타지 못하도록 먼저 깨어있고, 복음에 대한 순전한 마음으로 성도들을 주님께 이끌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부르키나파소는 가난한 국가로서 세계의 국가들로부터 원조를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민들에게 돌아갈 원조와 구호품들이 정부 관료들의 개인적 목적을 위해 사용되는 등 부패가 만연해 있습니다. 정부 지도자들이 하나님을 경외하는 마음으로 국민들을 섬기고, 국민들의 필요를 채워줄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부르키나파소는 가난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올해 1월 군사 구데타가 일어나 군정이 통치하고 있는데, 부패가 만연하여 경제원조에 대한 이익을 일부 정부 관료들이 독식하고 있습니다. 정부 지도자들이 자신의 역할을 깨닫고, 국민들을 섬기며, 국민들의 필요를 채워줄 수 있는 정부로 거듭나도록 기도해주세요.


무슬림이 모든 지역과 종족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무슬림에서 회심하여 기독교인이 된 자들은 박해의 대상이 됩니다. 하나님께서 위협속에서도 믿음을 지켜나가는 교회들을 지켜주시고, 성도들이 성숙한 믿음으로 상황을 극복해나갈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무슬림이 부르키나파소의 모든 지역과 종족에 막대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포교활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엄격한 규칙을 적용하여 기독교인이 된 자들을 색출하여 핍박을 가하는 등 부르키나파소의 교회들은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이러한 위협속에서도 믿음을 지켜나가는 교회들을 지켜주시고, 성숙한 믿음으로 이 모든 상황을 극복해나가며, 오히려 상황을 역전시키는 은혜가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조회수 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인구: 4천357만 명 수도: 알제 종교: 기독교 0.1%, 이슬람교 96.5%, 무종교 3.3% 언어: 아랍어, 베르베르어 기도제목 알제리에서는 박해에도 불구하고 기독교인들의 수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무슬림에서 회심한 기독교인들이 주님의 사랑을 의지하여 끝까지 핍박 중에 인내하고 예수님에 대한 믿음을 지키는 교회가 되도록 기도해주세요

인구: 681만 명 수도: 프리타운 종교: 기독교 14%, 이슬람교 62%, 종족종교 24% 언어: 영어, 크리올어 기도제목 시에라리온은 최근 경제난으로 인한 갈등으로 전국적인 반정부시위가 일어나 많은 인명피해를 입었습니다. 위정자들이 하나님을 경외하는 마음으로 국민을 섬기며, 하나님이 주시는 지혜로 위기를 잘 극복해낼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인구: 4천 675만 명 수도: 하르툼 종교: 기독교 5%, 이슬람교 90.6%, 종족종교 4.4% 언어: 아랍어, 영어 기도제목 수단은 오랜 전쟁과 박해를 받으며, 물리적 피해와 영적, 정서적 고통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많은 가정들이 깊은 상처를 입었고, 교회들이 해산되는 고통을 겪었습니다. 수단의 가정들과 교회들이 하나님께서 주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