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아라비아 (Saudi Arabia)


• 인구: 3,481만명

• 수도: 리야드

• 기독교인: 160만명

• 주요종교: 이슬람교



<기도제목>

1. 사우디아라비아는 중동에 있는 전제 군주국으로, 이슬람전통법인 샤리아법을 엄격하게 해석하고 적용하여 국민들의 인권과 자유를 제한하고 여성들의 사회참여를 억압해왔습니다. 2017년 모함메드 왕자의 등극으로 전반적인 사회제도의 개혁이 있어왔으나, 동시에 언론을 통제하고 종교의 자유를 여전히 제한하여 이슬람교 외에 다른 종교를 인정하지 않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복음과 사랑의 빛이 사우디아라비아에 들어갈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2. 사우디아라비아 정부는 무슬림에게는 어느 곳에서든 신앙을 나누는 것에 자유를 허락하지만, 기독교인들이 복음을 전하는 자유는 허락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상당수가 비밀리에 그리스도를 찾고 있으며, 그 수는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기독교 신자들이 박해와 위협 가운데 있으나 하나님 앞에 믿음으로 서길 결단하고, 이들의 선한 행위를 통해 정부로부터 보호받으며, 더 나아가 이들이 안전하게 모여 하나님 말씀을 들을 수 있는 법적 제도들이 속히 마련되도록 기도해주세요.

3. 외국인 선교사들은 삼엄한 감시를 받으며 살고 있습니다. 가정에서 신자끼리 모이는 것도 금지되어 있기에 비밀리에 모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모임들은 집요하게 추적받고, 선교사는 폭행을 당하거나 투옥되고, 추방되거나 심지어 사형을 당하기도 합니다. 하나님께서 선교사님들을 보호하여 주시고, 열매를 맺어갈 수 있는 힘과 지혜, 용기를 허락해 주시도록 기도해주세요.


조회수 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인구: 1.224 만 명 수도: 키테가 종교:기독교 93.4%, 이슬람교 3.5%, 종족종교 2.9% 언어: 키룬디어, 프랑스어 기도제목 부룬디는 오랜 내전 이후 부모를 잃은 많은 고아들과 난민들이 보살핌을 받지 못하는 상황에 놓여 있습니다. 정부의 지도자들이 먼저 하나님을 경외하며, 약자들을 섬기고, 안전한 울타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기도해

인구: 235 만 명 수도: 가보로네 종교: 기독교 65.7%, 종족종교 34.3% 언어: 영어, 츠와나어 기도제목 보츠와나는 에이즈 발생률이 높은 국가입니다. 계속해서 고아가 발생하고있고, 국민 평균 수명이 단축되는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정부가 현명하게 대처하고, 교회들이 사회를 일깨우는 빛과 소금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인구: 3,090 만 명 수도: 마푸투 종교: 기독교 53.4%, 종족종교 27.4%, 이슬람교 19.2% 언어: 포르투갈어, 마쿠와어, 총가어 기도제목 모잠비크의 국민들은 부패하고 무능한 정권, 오랜 내전 그리고 이슬람 급진주의 무장단체의 테러로 인해 오랫동안 고통을 당해 왔습니다. 모잠비크 정부가 부패를 멈추고, 무장단체들을 효과적으로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