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명 : 소말리아
인구: 1600만 명 수도: 모가디슈
기독교인: 5만 명
종교: 기독교 0.3%(개신교 0.01%, 성공회 0.2%), 이슬람교 99.6% 복음주의 0.01% 1천2백 명
기도제목
1. 소말리아는 인구의 99%가 무슬림인 이슬람국가로, 기독교로 개종하는 사람에게는 극심한 핍박이 가해집니다. 이 땅에 종교의 자유가 허락되고, 무슬림들이 주님께 돌아올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천 명을 넘지 않는 것으로 추정되는 소말리아의 기독교인들은 대부분 핍박을 피해 자국을 떠났고, 남아있는 기독교인들은 목숨을 지키기 위해 이슬람 사원에 나가거나 성경을 깊이 숨겨 놓았습니다. 이 땅의 기독교인들을 주님께서 지켜주시고, 이들을 통해 복음이 전해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2. 오랜 내전으로 인한 정치적 혼란은 국민들에게 큰 고통을 주고 있습니다. 내전과 정치적 혼란이 안정되고, 하나님을 경외하는 지도자들이 세워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알샤바브 무장단체는 소말리아를 이슬람 근본주의 국가를 만들려는 목표로 잔혹한 테러와 폭력, 억압 등으로 심각한 사회적 피해를 끼치고 있으며, 어민들은 빈곤으로 인해 해적이 되어 소말리아 해역은 무법천지가 되어 많은 문제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같은 무장단체들을 진압할 수 있는 중앙정부가 세워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3. 기근으로 수많은 어린이가 만성적인 영양실조와 질병에 시달리며 목숨을 잃고 있습니다. 심각한 기아의 위기에 놓인 소말리아에 너무 늦기 전에 국제사회의 도움이 안전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기아로 고통받고 있는 수많은 어린이들은 열악한 보건 환경, 식량과 물 부족으로 적절한 의료 서비스와 영양을 공급받기가 거의 불가능합니다. 또한, 무장단체들은 어린이를 강제로 징집하여 인간방패와 정보원, 심지어 자살 폭탄 테러범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부모와 가족들로부터 분리되어 폭력과 전쟁 가운데 고통 받고 있는 이 땅의 다음세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