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 2,191만명 수도: 콜롬보
기독교인: 170만명
종교: 불교(70%), 힌두교(12%), 이슬람교(9.7%), 기독교(7.4%), 기타 및 무교(0.9%)
기도제목
1. 오랜 내전으로 인종과 종교간 깊은 분노와 상처가 남아 있는 가운데, 주님의 사랑과 평화가 스리랑카에 임하도록 기도해주세요.
2004년 쓰나미를 비롯한 자연재해 뿐 아니라 오랫동안 지속되어온 내전과 테러, 폭력사태로 인해 스리랑카 사회 내부에는 깊은 분노와 인종, 종교적 편견이 만연하여 있습니다. 내전 후 새로운 시대를 맞아 발전해 나가는 스리랑카에 안전과 평화, 정의와 복음의 자유가 임하도록 기도해 주세요.
2. 관용과 비폭력의 나라로 알려져 있던 스리랑카에 기독교인들에 대한 박해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교회를 파괴하고 복음 전도를 방해하는 모든 악한 영적 세력들을 기도의 능력으로 이겨나가고, 복음전도에 힘쓰는 스리랑카교회 되도록 기도해주세요.
수 세기 동안 불교 왕국이었던 스리랑카는 타종교인들과 기독교인 난민들을 환영하는 관용과 비폭력의 나라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일부 기독교인들의 전도방법에 거부반응을 보인 불교 극단주의자들이 교회를 파괴하고 기독교인들을 박해하는 사례가 증가하기 시작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최소 250개의 교회가 파괴되거나 피해를 입었습니다. 스리랑카 교회들이 복음 전도를 방해하는 모든 악한 세력을 기도의 능력으로 이기게 하시고, 복음전도에 더욱 지혜와 힘을 모을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3. 스리랑카 내 소수 민족과 소외된 계층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내전으로 전투상해를 입은 타밀 장애인들, 고아와 과부들, 고향을 두고 탈출한 난민들을 위한 구제 사역에 더 많은 기독교인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내전으로 인한 상해와 장애를 입은 타밀 전사들은 스리랑카 사회에서 새롭게 뿌리내릴 곳이 필요하고, 정부군에서 싸운 상해 용사들도 재활 및 직업 훈련이 필요합니다. 고아와 과부들, 고향을 두고 탈출한 모든 내전 피해자들이 귀향과 재건의 기회가 필요합니다. 영양실조, 낙태, 학대, 소아 성매매 등 어린이들 또한 수많은 위험과 사회적 문제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70만명이 넘는 스리랑카 여성들이 해외에서 일하며 가족의 생계를 위해 자녀와 떨어져 지내는 고통을 감내하고 있습니다. 이들을 위한 구제와 긍휼 사역들이 일어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Comentar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