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르메니아는 세계 최초의 기독교 국가로서 1,700년이 넘는 영적 유산을 갖고 있지만, 교회가 동·서 지역으로 분열되어 갈등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아르메니아의 교회가 십자가의 복음으로 회복되어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교회로 변화되도록 기도해주세요.
아르메니아 교회는 서로 다른 언어를 사용하며 동·서 지역으로 분열되어 거의 1천 년간 두 개의 교회가 갈등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이들의 연합이 어느때보다 중요한 때인데, 정교회와 개신교회가 십자가의 복음으로 회복되어 아르메니아를 구원하는 구원의 방주가 되도록 도해주세요.
2. 아르메니아는 역사적으로 인접 국가들과의 분쟁으로 인해 인명피해가 끊이지 않았습니다. 이 상황을 종식시킬 수 있도록 먼저 지도자들이 하나님을 경외하고,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을 갖도록 기도해주세요.
수 세기에 걸친 쓰디쓴 갈등, 억압, 대학살 등으로 인해 아르멘이인은 인근 국가들에 대한 증오와 불신으로 가득합니다. 1917년에 터키인들이 150만 명에 달하는 아르메니아인을 학살하여, 아제르바이젠에는 그 상흔이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아제르바이잔과의 갈등으로 인해 80만 명에 이르는 피난민은 여전히 실향민 상태입니다. 이 상황을 타개할 해답이 나오도록 기도해주시고, 양국가가 서로를 용서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3. 열강들의 침략으로 인해 많은 아르메니아인들이 열방으로 흩어졌습니다. 흩어진 이들이 그곳에 교회를 세우고, 복음을 전하며 축복의 통로가 되어왔습니다. 아르메니아의 교회와 이민자들을 통해서 계속해서 하나님 나라가 확장되는 역사가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힘 있는 열강들 속에서 학살의 아픔을 지닌 아르메니아, 이러한 역사로 인해 800만 명에 달하는 이민자가 전 세계에 흩어져 있습니다. 이들은 자신들이 서 있는 곳에서 교회를 세우고, 복음을 전하며 믿음의 삶을 살아내고 있습니다. 이들은 하나님 나라를 확장하는 축복의 통로가 되었는데, 계속해서 이 일들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