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North Korea)

인구: 2,400만명

수도: 평양

기독교인: 35만명(추정)

주요종교: 무종교

1. 북한 정부는 조선노동당 김정은 위원장을 신격화하고 주민들의 외부세계 접촉을 불허하고 있습니다. 1994년 이래로 300만 명 이상이 아사했습니다. 구호 기관이 식량을 들여오기도 하지만, 정부와 군대가 상당량을 가져갑니다. 식량이 절실한 굶주린 국민들에게 식량이 배분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이 땅에 완전한 자유와 변화가 찾아오는 하나님의 때가 도달하도록 기도해주세요.


2. 1907년 북한의 교회에서 한국의 영적 대부흥이 시작되었습니다. 이 시기에 평양은 ‘동방의 예루살렘’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러나 한국 전쟁 중에 기독교인 대부분은 남한으로 피신하거나 죽임을 당해 순교자가 되었습니다. 지금은 ‘예수’라는 이름을 입에 올리는 것만으로도 죽임을 당할 수 있습니다. 북한의 지하 교회에 대해서 많은 것을 알 수 없지만, 지하 교회가 살아남았고 성장하고 있기까지 하다는 것을 소식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북한의 신자들이 이 모든 상황속에서도 끝까지 믿음을 지키며 견뎌 낼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3. 중국에 있는 30만 북한 난민을 위해서 기도해주세요. 중국인들이 탈북자를 대상으로 사기 행각을 벌이고, 중국과 북한 요원들은 탈북자를 체포하고자 혈안이 되어 있습니다. 90%에 달하는 탈북 여성이 인신매매를 통해 강제 결혼을 당하거나 성매매 종사자로 전락합니다. 그러나 일부는 이들을 돕는 기독교인의 친절을 겪으며 예수님을 발견합니다. 복음을 전하기 위해 북한으로 돌아가는 새터민들도 있습니다.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탈북민 여성들이 안전하게 보호를 받고, 잘 정착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역 단체들이 세워질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조회수 2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인구: 1.224 만 명 수도: 키테가 종교:기독교 93.4%, 이슬람교 3.5%, 종족종교 2.9% 언어: 키룬디어, 프랑스어 기도제목 부룬디는 오랜 내전 이후 부모를 잃은 많은 고아들과 난민들이 보살핌을 받지 못하는 상황에 놓여 있습니다. 정부의 지도자들이 먼저 하나님을 경외하며, 약자들을 섬기고, 안전한 울타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기도해

인구: 235 만 명 수도: 가보로네 종교: 기독교 65.7%, 종족종교 34.3% 언어: 영어, 츠와나어 기도제목 보츠와나는 에이즈 발생률이 높은 국가입니다. 계속해서 고아가 발생하고있고, 국민 평균 수명이 단축되는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정부가 현명하게 대처하고, 교회들이 사회를 일깨우는 빛과 소금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인구: 3,090 만 명 수도: 마푸투 종교: 기독교 53.4%, 종족종교 27.4%, 이슬람교 19.2% 언어: 포르투갈어, 마쿠와어, 총가어 기도제목 모잠비크의 국민들은 부패하고 무능한 정권, 오랜 내전 그리고 이슬람 급진주의 무장단체의 테러로 인해 오랫동안 고통을 당해 왔습니다. 모잠비크 정부가 부패를 멈추고, 무장단체들을 효과적으로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