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 1,000만명 수도: 부다페스트
기독교인: 880만명 언어: 헝가리어
한국과의 관계: 우리나라와 1989년 2월 1일에 수교를 맺었고, 현재 1,737명의 교민이 거주하고 있다.
기도제목
1. 헝가리 교회들이 연합하여 영적 각성과 교회 개척을 하며 아름다운 결실을 맺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교회들이 연합하여 하나님께서 교회에 주신 사명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헝가리의 교회는 과거에 교회의 부흥을 경험했지만 신앙의 본질에 멀어지면서부터 침체되어 왔습니다. 또한 사회, 정치, 도덕, 교육, 경제에 마땅히 행사해야할 영향력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헝가리의 교회들이 연합하여 영적 쇄신과 교회 개척을 진행하면서 다시 신앙의 본질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헝가리 교회들이 계속 연합하여 하나님께서 교회에 주신 사명을 잘 감당하고 부흥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2. 헝가리 사회는 경제적 양극화로 인한 사회 갈등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헝가리의 지도자들이 하나님 뜻대로 국민들을 섬기고, 지혜롭게 사회 문제들을 해결해 갈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헝가리의 경제는 꾸준히 성장해왔지만, 그 성장으로 인한 부는 단지 일부에게만 이익을 줄 뿐입니다.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이러한 사회 양극화는 국민들간 사회 갈등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지도자들이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이 무엇인지 깨달아 알고, 지혜롭게 사회 문제들을 해결해 갈 수 있도록 함께 기도해주세요.
3. 헝가리 내에 가장 큰 소수 종족인 집시 공동체를 위한 사역이 필요합니다. 집시 공동체에 관심을 갖고 하나님의 사랑을 전할 사역자와 교회들이 세워지도록 기도해주세요.
헝가리 내에는 여전히 복음의 사각지대가 존재합니다. 집시 공동체는 헝가리에서 가장 큰 소수 종족 공동체이지만, 가장 불이익을 많이 겪는 종족입니다. 이들을 위한 단체들이 세워져 사회적, 영적으로 부족한 것을 채워주는 사역의 진행이 필요합니다. 이 갈급한 종족에게 실질적인 방법으로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할 수 있도록 사역자와 교회가 세워질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