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 2430만명 수도: 사나
기독교인: 19만 명 언어: 아랍어
주요종교: 이슬람교
기도제목
1. 예멘은 7년째 내전을 겪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예멘에 인명 피해가 계속해서 늘어나고, 많은 난민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예멘의 지도자들이 하나님을 경외하게 하시고, 화평의 복음으로 모든 갈등을 종식시킬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이란과 사우디의 대리전으로 평가받는 예멘 내전은 2014년 말 촉발된 이후 7년째 이어지고 있습니다. 2015년에는 사우디와 미국 등이 예멘 내 이란의 영향력 확대를 막겠다며 개입해 분쟁이 본격화했습니다. 얼마전 사우디아라비아 연합군이 예멘 마리브 남부를 폭격하여 156명의 사상자가 발생하였습니다. 이 나라를 황폐하게 만드는 전쟁의 폭력이 멈추게 하시고, 화평의 복음으로 이 나라가 치유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2. 예멘의 기독교인들은 박해와 생명의 위험 속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들이 하나님께서 공급해주시는 은혜를 경험하고, 끝까지 복음의 진리를 붙잡고 승리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예멘에서 기독교로 개종하는 것은 사형에 해당하는 범죄입니다. 또한, 가족 중 누군가가 기독교인이 되면 온 가족이 최악의 수치로 여깁니다. 기독교 회심자들은 반복적으로 공격받아 직장에서 쫒겨나고, 가족들에게 버림받으며 죽음까지 각오해야 합니다. 그래서 기독교인들은 가정이나 소규모 야외 모임에서 비밀리에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예멘의 기독교인들이 이 박해 속에서 주님의 평안을 얻게 하시고, 주님만을 소망으로 삼고 끝까지 승리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3. 예멘의 선교사들은 지하교회를 통하여서 복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또한 내전으로 고통받는 이들에게 원조 물자를 보내는 사역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예멘 선교사님들의 안전을 지켜주시고, 사역을 통해서 귀한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