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인도네시아 (Indonesia)

인도 (India)


인구: 2억 7,500만 명 수도: 자카르타

종교: 기독교 13.3%, 이슬람교 82.3%, 종족종교 2.6%, 힌두교 1.8%

언어: 인도네시아어



기도제목


인도네시아는 광활한 영토와 수많은 종족들이 모여 세워진 국가입니다. 이로인해 서로간의 차별과 인권탄압 등 분열의 아픈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의 위정자들이 먼저 하나님을 경외하며, 정의롭게 나라를 이끌어 갈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인도네시아의 주된 종족은 약 70여 종족입니다. 극히 소수의 종족까지 합하면 약 790여 종족이 각자의 고유한 문화와 언어를 가지고 인도네시아 안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과거 인도네시아라고 하는 나라가 있기 전에는 각각 독립된 왕국의 종족 단위로 살았기에, 이웃 왕국과 종족 간에는 자주 갈등이 일어나곤 했습니다. 현재도 인도네시아 나라 안에 종족 간 분쟁과 분열의 불씨가 여전히 존재합니다. 인도네시아의 분열을 멈추고 하나가 되도록 먼저 인도네시아의 위정자들이 이 땅의 주관자가 누구인지 알게 하시고, 그들이 하나님의 뜻대로 나라를 이끌어 가도록 기도해주세요.


인도네시아에 이슬람의 영향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하면서, 일부 극단적 무슬림들의 교회에 대한 핍박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의 교회들이 주님의 보호하심 속에서 믿음의 증인으로 담대히 서도록 기도해주세요.


인도네시아에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무슬림이 살고 있으며, 아시아에서 가장 큰 이슬람 사원을 보유한 나라가 되었습니다. 이슬람이 국교는 아니나, 국민의 86%가 무슬림인 인도네시아에서 이슬람의 영향력은 절대적입니다. 이슬람 근본주의자들의 기독교를 탄압으로 인하여 교회를 방화하며 수천 명의 사상자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 어려움 속에서도 인도네시아의 교회가 주님의 보호하심으로 안전히 예배하고, 믿음의 증인으로서 서도록 기도해주세요.


인도네시아의 789개의 종족들 중 복음 전파를 기다리는 235개 종족이 있습니다. 이 종족들을 품을 교회와 선교사들을 필요로 합니다. 미전도 종족을 품을 사역자들을 세워주시고, 복음이 전해지까지 필요로하는 모든 과정을 주님께서 인도해주시길 기도해주세요.


인도네시아의 종족은 789개이며, 이들 중 미전도종족은 235개의 종족이 있습니다. 여전히 이들을 향한 복음의 전도자가 필요로 한 상황입니다. 종족간 갈등과 분열로 가슴아픈 역사를 지닌 인도네시아는 여전히 갈등의 불씨가 남아있습니다. 화평의 복음이 이 종족들의 갈등을 종식시킬 수 있는 유일한 해답입니다. 복음을 기다리고 있는 인도네시아의 종족들 특히 235개의 미전도 종족을 향해 복음을 전할 교회와 선교사들을 세워주시고, 과정마다 주님께서 개입하여 주셔서 순적하게 복음이 전파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조회수 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투르크메니스탄을 위한 기도

국가명 : 투르크메니스탄 인구: 560만 명             수도: 아슈하바트 기독교인: 21만 명 종교: 기독교 3.8%(개신교 0.1% 정교회 2.8%), 이슬람교 94.1%, 무종교 1.9% 기도제목 1. 투르크메니스탄은 기독교를 매우 엄격하게 제한하는 이슬람 국가입니다. 자국민이 그리스도를 영접했다는 사실을 정부가 알게 되면, 개종자는 곧바로

태국을 위한 기도

국가명 : 태국 인구: 7천만 명             수도: 방콕 기독교인: 90만 명 종교: 기독교 1.3%(개신교 0.45%), 불교 88.7%, 이슬람교 4.5%, 종족종교 3%, 무종교 2.1% 복음주의 0.65% 45만 명 기도제목 1. 태국은 종교의 자유가 보장되어 있지만, 불교가 국교이며 국민의 95% 가량이 불교도입니다. 불교는 태국 문화의

타지키스탄을 위한 기도

국가명 : 타지키스탄 인구: 910만 명             수도: 두샨베 기독교인: 3만 8천 명 종교: 기독교 0.42%(개신교 0.06%, 정교회 0.3%), 이슬람교 99.4% 복음주의 0.07% 기도제목 1. 타지키스탄은 인구의 90% 이상이 무슬림인 이슬람국가입니다. 2009년 ‘신 종교법’ 제정으로 교회를 감시하고 통제하는 것이 이전보다 더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