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짐바브웨(Zimbabwe)

인구: 1,483만 명 수도: 하라레

종교: 기독교 76.8%, 종족종교 21.7%

언어: 영어, 쇼나어, 은데벨레어



기도제목


짐바브웨는 식량 부족과 인종간 갈등, 이념 갈등, 인권 유린으로 인해 사회 전반이 불안정한 실정입니다. 국가 지도자들이 국민과 국가 재건을 위해 겸손과 섬기는 마음으로 일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짐바브웨는 과거에는 식량을 수출한 바 있으나, 지금은 식량 자급은 커녕 국제 원조를 받음에도 불구하고 식량 부족 상태를 면하지 못한 상황입니다. 토지 개혁으로 인한 백인과 흑인간의 갈등은 사회적 분열을 초래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정치적 이념 갈등과 인권의 유린으로 인해 사회 전반이 불안정한 상황입니다. 이러한 때에 국가 지도자들이 중심을 가지고 국가의 재건을 위해 힘써야 합니다. 지도자들이 하나님을 경외하고, 겸손하게 국민들을 섬기는 자세로 일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짐바브웨는 교육체계의 붕괴로 청소년과 어린이들이 적절한 교육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선교단체들이 교육 사역을 통해 아이들을 섬기고 있는데, 이를 위해 일할 사역자들을 보내주시고 계속해서 소망을 잃어버린 청소년들에게 하나님의 비전을 전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24세 이하 인구가 58%나 되는 젊은 짐바브웨이지만 교육체계가 붕괴되어 청소년들과 어린이들이 적절한 교육을 받기에 열악한 상황입니다. 이러한 현실을 인지하고 선교단체들이 교육사역을 진행하고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이 땅의 다음세대를 위한 일꾼들이 필요한데, 더 많은 사역자들이 헌신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또한 아이들이 주님 안에서 꿈을 발견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미전도 소수종족을 위해 기독교 매체들이 준비되고 있습니다. 65개 언어로 녹음된 오디오 성경과 온라인 방송을 통해 소외된 종족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이 사역들을 통해 주님을 찾는 자들에게 십자가 복음이 들려지도록 기도해주세요.

기독교 매체는 불안정한 짐바브웨에 어느 때보다 필요합니다. 성서공회는 은데벨레어와 쇼나어,은다우어로 현대에 맞게 번역된 성경을 출간하고, 세계 레코딩 네트워크(GRN)은 65개 언어와 방언으로 오디오 성경을 제작하였습니다. 이러한 매체들을 통하여 소외된 종족과 가난한 마음으로 여호와를 찾는 자들에게 십자가 복음이 들려지도록 기도해주세요.



조회수 1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가나를 위한 기도

국가명 : 가나 인구: 3천3백만 명             수도: 아크라 기독교인: 2천 5백만 명 종교: 기독교 62.1%(개신교 25.7%, 독립교회 21%), 이슬람교 22.6%, 종족 종교 15% 복음주의 25.9% 838만 명 기도제목 1. 가나인의 62%가 기독교인을 자처하지만, 교회에 정기적으로 출석하는 사람들은 12% 정도이며, 대부분은 가나

필리핀을 위한 기도

국가명 : 필리핀 인구: 1억 1천 5백만 명             수도: 마닐라 기독교인: 1억 5백만 명 종교: 기독교 91%(개신교 7.8%, 가톨릭 74.1%), 이슬람교 4.9%, 종족종교 3.2%, 무종교 0.7% 복음주의14% 1천5백만 명 기도제목 1. 필리핀에서 가톨릭은 인구의 74%를 차지하지만, 대부분의 신자는 명목주의 신앙으로 정령숭배

팔레스타인을 위한 기도

인구: 510만 명             수도: 라말라 기독교인: 7만 명 종교: 이슬람교(98%), 기독교(1.37%) 기도제목 1. 작년 10월부터 시작된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와 이스라엘의 전쟁은 아직도 계속되고 있는데, 양측의 사망자가 3만명을 넘어가고 있고, 200만명 이상의 사람들이 난민이 되었습니다. 이 전쟁이 속히 멈춰질 수 있도록 기도해

Comentário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