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카자흐스탄 (Kazakhstan)

인구: 1,580만 명 수도: 누르술탄, 알마티

종교: 기독교 14.8%, 이슬람교 52.3%, 무종교 32.5%

언어: 카자흐어, 러시아어




기도제목


카자흐스탄에는 빈부격차가 극심하여, 대다수는 빈곤을 겪고 있습니다. 소수의 사람들에게만 혜택이 돌아가는 정부의 공공 사업이 그 원인 중 하나입니다. 위정자들이 하나님을 경외하고, 모든 시민들을 위해 일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풍부한 천연자원으로 인한 경제 호황은 카자흐스탄에 변화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정부는 공공사업 분야에 투자하고 있지만, 부의 상당 부분이 소수를 엄청나게 부유하게 하는 데에 쓰이는 반면 대다수는 빈곤을 면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정부가 모든 시민을 위해 일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시고, 부의 축적에 동반되는 부패와 물욕에 빠지지 않도록 기도해주세요.


카자흐스탄은 이슬람교를 강화하기 위한 종교법을 제정하였는데, 이 종교법은 교회들을 박해하는 도구가 되어왔습니다. 카자흐스탄의 교회들이 오직 십자가의 복음에 뿌리 박게 하시고 박해와 고난을 은혜로 넉넉히 이겨내도록 기도해주세요.


카자흐스탄 정부는 1993년에 종교법을 제정하였고, 2011년 종교법을 개정하여, 모든 종교단체가 정부에 등록하도록 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몇가지 조건(카자흐스탄 국적 소지자 50명 이상 확보 필요)을 추가하여 그 조건에 충족되지 못한 많은 교회들이 폐쇄조치를 당했습니다. 1,000여 개의 교회가 현재 350여 개로 줄어든 상황입니다. 카자흐스탄의 교회가 이러한 상황에서도 빛의 자녀로서 정체성을 가지고, 박해와 고난을 은혜로 넉넉히 이겨내도록 기도해주세요.


카자흐스탄의 무슬림들은 막대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선교사들의 선교활동을 방해하고 있습니다. 선교사들이 금과 은이 아닌 주님의 이름으로 복음을 전할때 능력이 나타나게 하시고, 많은 이들이 주님께로 돌아오는 역사가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카자흐스탄은 국내뿐만 아니라 다른 이슬람국가(사우디아라비아, 이란, 터키, 파키스탄)까지 막대한 돈으로 모스크를 세워주고, 포교활동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빈곤을 겪는 대다수의 시민들은 이러한 재정적 유혹에 흔들리게 됩니다. 무슬림의 공격적 포교활동은 선교사들의 선교활동에 큰 방해요소가 되고 있습니다. 선교사들이 물질이 아니라, 주님의 능력으로 복음을 전할때 잃어버린 영혼들이 반응하여 주님께 돌아오는 역사가 일어나도록 기도해주세요.


조회수 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인구: 1억 2천4백만 명 수도: 도쿄 기독교인: 270만 명 종교: 기독교 2.2%(개신교 0.7%, 가톨릭 1.1%), 불교 68.1%, 종족종교 24%, 무종교 5.5% 복음주의 0.6% 71만 명 기도제목 1. 일본의 각종 신사에서 이루어지는 우상 숭배와 가정 내 조상 숭배는 일본에 기독교가 들어온지 500년이 넘었어도 여전히

인구: 8600만 명 수도: 테헤란 기독교인: 160만명 종교: 기독교 1.9%(독립교회 0.6%, 정교회 1.12%), 이슬람교 97.5%, 기타 0.3% 복음주의 0.5% 45만여 명 기도제목 1.이란은 시아파 이슬람의 종주국으로 지구상 유일하게 국가의 모든 권력이 종교 최고지도자에게 집중된 신정국가입니다. 그렇기에 이란은 기독교

인구: 890만 명 수도: 예루살렘 기독교인: 15만명 종교: 기독교 1.7%(개신교 0.1%, 정교회 0.8%), 유대교 76%, 이슬람교 17.3%, 무종교 4% 복음주의 0.7% 60만 명 기도제목 1. 지난 10월 7일부터 시작된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의 전쟁으로 양측 사상자가 만명을 넘어가고 있습니다. 이 전쟁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