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카자흐스탄 (Kazakhstan)

인구: 1,580만 명 수도: 누르술탄, 알마티

종교: 기독교 14.8%, 이슬람교 52.3%, 무종교 32.5%

언어: 카자흐어, 러시아어




기도제목


카자흐스탄에는 빈부격차가 극심하여, 대다수는 빈곤을 겪고 있습니다. 소수의 사람들에게만 혜택이 돌아가는 정부의 공공 사업이 그 원인 중 하나입니다. 위정자들이 하나님을 경외하고, 모든 시민들을 위해 일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풍부한 천연자원으로 인한 경제 호황은 카자흐스탄에 변화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정부는 공공사업 분야에 투자하고 있지만, 부의 상당 부분이 소수를 엄청나게 부유하게 하는 데에 쓰이는 반면 대다수는 빈곤을 면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정부가 모든 시민을 위해 일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시고, 부의 축적에 동반되는 부패와 물욕에 빠지지 않도록 기도해주세요.


카자흐스탄은 이슬람교를 강화하기 위한 종교법을 제정하였는데, 이 종교법은 교회들을 박해하는 도구가 되어왔습니다. 카자흐스탄의 교회들이 오직 십자가의 복음에 뿌리 박게 하시고 박해와 고난을 은혜로 넉넉히 이겨내도록 기도해주세요.


카자흐스탄 정부는 1993년에 종교법을 제정하였고, 2011년 종교법을 개정하여, 모든 종교단체가 정부에 등록하도록 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몇가지 조건(카자흐스탄 국적 소지자 50명 이상 확보 필요)을 추가하여 그 조건에 충족되지 못한 많은 교회들이 폐쇄조치를 당했습니다. 1,000여 개의 교회가 현재 350여 개로 줄어든 상황입니다. 카자흐스탄의 교회가 이러한 상황에서도 빛의 자녀로서 정체성을 가지고, 박해와 고난을 은혜로 넉넉히 이겨내도록 기도해주세요.


카자흐스탄의 무슬림들은 막대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선교사들의 선교활동을 방해하고 있습니다. 선교사들이 금과 은이 아닌 주님의 이름으로 복음을 전할때 능력이 나타나게 하시고, 많은 이들이 주님께로 돌아오는 역사가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카자흐스탄은 국내뿐만 아니라 다른 이슬람국가(사우디아라비아, 이란, 터키, 파키스탄)까지 막대한 돈으로 모스크를 세워주고, 포교활동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빈곤을 겪는 대다수의 시민들은 이러한 재정적 유혹에 흔들리게 됩니다. 무슬림의 공격적 포교활동은 선교사들의 선교활동에 큰 방해요소가 되고 있습니다. 선교사들이 물질이 아니라, 주님의 능력으로 복음을 전할때 잃어버린 영혼들이 반응하여 주님께 돌아오는 역사가 일어나도록 기도해주세요.


조회수 1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나미비아를 위한 기도

국가명 : 나미비아 인구: 277만 명             수도: 빈트후크 기독교인: 245만 명 종교: 기독교 88.8%(개신교 53%, 가톨릭 23%), 종족종교 8%, 무종교 2.5% 복음주의 12.5% 34만 명 기도제목 1. 나미비아는 전체 인구의 90% 정도가 기독교이지만, 세속주의와 물질 만능주의 등의 영향으로 명목상의 신자들이 많습니다. 이

기니를 위한기도

국가명 : 기니 인구: 1300만 명             수도: 코나크리 기독교인: 54만 명 종교: 기독교 4.2%(개신교 1%, 가톨릭 1.6%, 미등록 1.5%), 이슬람교 88.3%, 종족종교 7.5% 복음주의 0.7% 9만2천 명 기도제목 1. 기니는 인구의 88%가 무슬림인 이슬람 국가이지만, 이전에 무슬림 과격단체에서 자행한 테러에 대한 반발

감비아를 위한 기도

국가명 : 감비아 인구: 240만 명             수도: 반줄 기독교인:  9만 명 종교: 기독교 3.7%(개신교 1%, 가톨릭 2%), 이슬람교 90%, 종족종교 5.5% 복음주의 0.8% 2만2천 명 기도제목 1. 감비아는 인구의 90%가 무슬림인 이슬람국가입니다. 헌법에 종교의 자유가 보장되어 있지만, 사회 전반에 큰 영향을 끼치는 이슬람 외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