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고민주공화국(Congo-DRC)
인구: 1억 804만 명 수도: 킨샤사
종교: 기독교 91.6%, 종족종교 5.5%, 이슬람교 1.6%
언어: 프랑스어, 링갈라어, 스와힐리어
기도제목
많은 국민들이 광산 채굴을 위한 강제 노역에 동원되고, 아동들은 노동 착취를 당하고 있습니다. 국가 지도자들이 하나님을 경외하는 마음으로 정의롭게 국가를 이끌고, 생명과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콩고민주공화국에서 생산되는 콜탄은 전 세계의 첨단기기에 사용되는 중요한 광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국가적인 경제적 이익을 얻기 위해 정부는 콜탄 광산에 국민들을 동원해 강제 노역을 시키고 있습니다. 콜탄 광산에서 일하는 광부들의 삶은 열악한 상황입니다. 낮은 임금, 열악한 작업 환경으로 인해 생존권과 노동권의 위협을 당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아동들을 현장에 투입하여 착취하는 일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콜탄 광산 광부들에 대한 생존권이 보장되고, 아동들이 노동 착취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최근 극단적 무슬림 단체가 교회의 세례예식 도중 폭탄테러를 자행해 많은 사상자가 발생하였습니다. 테러가 급증하고 있는 카신디 지역의 기독교인들의 안전을 지켜주시고, 유가족의 아픔을 치유해주시며, 모든 폭력과 테러가 사라지고 주님의 평화가 찾아올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콩고민주공화국의 카신디는 우간다와 국경을 맞대고 있는 북동부 산악 지역으로 2021년부터 극단적 무슬림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1월 16일에는 한 교회의 세례예식 중 극단주의자들의 폭탄테러로 인해 14명이 사망하고 63명이 부상당하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과거부터 끊임없는 테러와 위협이 일어나고 있어, 많은 교회들이 긴장 속에서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급증하고 있는 테러로 불안과 고통에 시달리고 있는 카신디 지역의 기독교인들이 주님의 보호안에서 평안을 누릴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콩고의 많은 교회들은 선교사들의 헌신에 의하여 영적 부흥을 경험하였지만, 영적 성숙을 위한 훈련을 필요로 합니다. 선교사들이 교회 개척, 제자훈련, 성경 공부를 준비중인데, 이 사역들을 통해서 교회들의 각성이 일어나도록 기도해주세요.
외국 선교사들이 오랜 헌신으로 인해 콩고민주공화국에 많은 교회들이 개척되었고, 영적 부흥을 경험하였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교회 개척, 제잔훈련, 성경공부와 지도자 훈련, 의료, 성경 번역의 사역들을 필요로 합니다. 선교사들과 교회들을 통해 콩고민주공화국에 전인적 선교가 일어나게 하시고, 이를 섬길 사역자들을 세워주시며, 이 땅 가운데 하나님 나라가 이루어지는 은혜가 있도록 기도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