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명 : 쿠웨이트
인구: 607만 명 수도: 비슈케크
기독교인: 22만 명
종교: 기독교 3.7%(개신교 0.5%, 정교회 3%), 이슬람교 90%, 기타 3% 복음주의 0.3% 2만여 명
기도제목
1. 키르기스스탄은 겉으로는 종교의 자유를 표방하고 있으나 무슬림이 인구의 90%를 차지할 정도로 이슬람교를 신봉하는 나라입니다. 이에 따라 소수의 그리스도인들은 사회적으로 핍박을 받고 있으며, 직장을 구하거나 물건을 사는데도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 땅의 그리스도인들을 지켜주시고, 온전한 종교의 자유가 있을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이 나라에서 기독교인을 구타하는 일은 드문 일이 아니며, 어떤 마을에서는 무슬림 지도자들이 세상을 떠난 기독교인의 장례를 치르지 못하게 하기도 합니다. 이 땅의 그리스도인들이 이런 핍박에도 불구하고 더욱 주님을 의지하고, 믿음을 지킬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2. 여러 부족으로 이루어진 키르기스스탄 사회 문제의 핵심은 자신의 부족만을 위하려는 ‘부족 이기주의’입니다. 이에 갈등이 끊이지 않고 있으며, 정치와 경제의 발전이 저해되고 있습니다. ‘부족 이기주의’가 무너지고, 이 땅이 갈등에서 벗어나 정치와 경제의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부족의 지원을 받아 정계로 진출한 정치인들은 부족의 지지를 잃을까봐 공정한 법의 집행과 개혁을 시행하지 못하고, 부족의 이권을 챙기는데에 집중합니다. 국민의 정치의식이 높아지고, 정직한 정치인들이 나올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3. 그럼에도 키르기스스탄은 중앙아시아 선교의 중심지가 될 수 있는 나라입니다. 총 7개의 신학교에서 해마다 50-60명의 졸업생들이 배출되고 있으며, 소수이지만 신실한 기독교 지도자들이 세워지고 있습니다. 이 나라가 자신의 부족들을 넘어 중앙아시아에까지 복음을 전하는 나라로 세워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주변 나라의 종교법 시행으로 중앙아시아의 많은 선교사들이 이곳을 거점으로 사역하고 있으며, 선교 협회가 세워져 몇 교회는 사역자를 주변 나라에 파송하고 있습니다. 키르기스스탄이 중앙아시아 선교의 전초기지로 세워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