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 6천210만 명 수도: 도도마
종교: 기독교 51.1%, 이슬람교 29.7%, 종족종교 17.2%
언어: 스와힐리어, 영어
기도제목
정부는 관광 개발을 명목으로 소수종족을 정착지에서 강제 추방하고 있습니다. 억압받는 소수 종족들이 안심하고 살아갈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되게 하시고, 정부 지도자들이 하나님을 경외하는 마음으로 국정을 운영해 나갈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탄자니아 응고롱고로(Ngorongoro) 분화구 인근에 거주하는 소수종족은 탄자니아 정부 당국이 추진하는 동물보호구역 지정과 관광 개발 이슈에 밀려 정착지에서 쫓겨나야 하는 곤경에 처해 있습니다. 1959년에 세렝게티 국립공원 개발로 인해 소수종족을 응고롱고로 지역으로 이주시킬 때 탄자니아 정부는 마을의 보호와 유목에 대한 보장을 약속했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탄자니아 정부는 이 지역에 물과 의료, 교육에 대한 지원과 접근을 차단하면서 7만 명에 가까운 마사이족을 몰아내기 위한 정책을 추진 중입니다. 정부 지도자들에게 주님의 긍휼의 마음을 허락하시고 문제를 해결해낼 지혜를 주시도록 기도해주세요.
교회 수보다 목회자가 부족하여 한 목회자가 십여 개의 교회를 돌봐야 할 상황입니다. 주님의 교회를 섬길 사역자들을 세워주시고, 신학 훈련을 통해 맡겨진 사역들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1980년대 이후 강력한 교회 개척 운동으로 많은 교회가 세워지고, 부흥을 경험하였습니다. 하지만 성도의 숫자에 비해 훈련된 목회자의 숫자가 매우 부족한 상황입니다. 하나님께서 교회를 섬길 사역자들을 세워주시고, 이들이 신학교를 통해 훈련되어 맡겨진 사역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무슬림이 대부분인 소수종족은 복음의 불모지입니다. 소수 종족의 무슬림들이 영적 갈급함을 느껴 진리를 찾는 마음을 허락하시고, 전해지는 복음을 통해 주님께 돌아오는 역사가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이슬람 인구의 30%는 무슬림입니다. 특히 소수종족에 무슬림 인구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진입장벽으로 인해 이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무슬림들의 마음 밭이 열리고, 이들에게 담대한 믿음으로 복음을 전할 교회가 준비되도록 기도가 필요합니다. 한 영혼을 귀하게 여기시는 하나님의 마음으로 복음을 전할 교회들을 세워주시고, 무슬림들이 진리를 깨달아 하나님께 돌아올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