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르크메니스탄 (Turkmenistan)

인구: 558만 명 수도: 아슈하바트

종교: 기독교 3.8%, 이슬람교 94.1%, 무종교 1.9%

언어: 투르크멘어

기도제목


1. 투르크메니스탄의 대통령이 종신 집권과 정권 세습을 추진하면서 국민들간 분열과 사회 불안정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투르크메니스탄의 위정자들이 하나님을 경외하게 하시고, 국민들을 섬기는 지도자들로 거듭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투르크메니스탄은 1991년에 소비에트연방으로부터 독립하여 국가가 수립되었습니다. 그때부터 2006년까지 전 공산당 지도자인 니야조프가 독재자로 통치하였습니다. 이후 새로운 대통령이 집권하였지만, 개헌을 통해 장기 집권을 하고 있으며, 아들을 위한 후계 구도 작업에 착수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투르크메니스탄의 국민들 간에는 분열이 일어나고 있고, 사회적 불안정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투르크메니스탄의 위정자들이 하나님을 경외하고, 국민들을 섬기는 지도자들로 거듭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2. 투르크메니스탄의 정부는 기독교를 엄격하게 제한하고 있습니다. 경찰들이 기독교인의 집을 수색하여 성경과 기독교서적을 압수하기도 합니다. 하나님께서 탄압받고 있는 교회들을 보호해주시고, 성도들이 굳건한 믿음으로 끝까지 승리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투르크메니스탄은 기독교를 엄격하게 제한하고 있습니다. 기독교인들을 항상 감시하고, 기독교인들의 집을 급습하여 성경, 기독교 서적 등을 수색하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기독교인들은 감시를 피해 지하교회에서 비밀리에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투르크메니스탄의 교회를 보호해주시고, 굳건한 믿음을 가지고 승리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3. 투르크멘족은 여러나라 흩어져 디아스포라 공동체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교회들은 이 디아스포라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있고, 이들이 은혜의 통로로 사용되기를 꿈꾸고 있습니다. 이 비전이 이루어져 하나님 나라가 확장되는 역사가 일어나도록 기도해주세요.


투르크멘족은 주변 여러 나라에 흩어져 디아스포라 공동체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교회들과 선교사들은 비교적 복음 전도가 자유로운 국가에 있는 투르크멘족에게 복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이 디아스포라들이 투르크메니스탄을 복음으로 변화시키는 은혜의 통로의 역할을 감당하기를 꿈꾸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비전이 이루어져 하나님 나라가 확장되는 역사가 일어나도록 기도해주세요.


조회수 1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인구: 2천 581만 명 수도: 캔버라 종교: 기독교 64.1%, 무종교 25.7%, 이슬람교 4%, 불교 2.4%, 종족종교 1.8%, 힌두교 1.7% 언어: 영어 기도제목 호주는 오랫동안 인종차별로 인한 갈등을 겪어 왔고, 특히 소수인종에 대한 혐오와 폭력이 사라지지 않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사랑과 복음의 뿌리 위에 사회가 하나되고 화평을

인구: 740만명 수도: 포트모르즈비 / 부갱빌 주요종교: 기독교 언어: 토크피진어, 영어, 히리모투어 기도제목 파푸아뉴기니는 정부의 부패와 범죄 증가, 그리고 종족간 갈등으로 인하여 사회적인 불안정을 겪고 있습니다. 파푸아뉴기니에 기독교적인 사랑과 정의의 가치관이 뿌리내리고, 평화가 찾아오도록 기도해주세요. 파푸아뉴기니는 여러 위기에 직면해있습

인구: 9,360만명 수도: 마닐라 주요종교: 기독교 (카톨릭) 언어: 필리핀어, 영어를 비롯한 181개의 언어가 사용됨 기도제목 풍부한 자원과 높은 교육수준, 많은 기독교인구에도 불구하고, 필리핀 사회의 부정부패와 가난은 이루 말할 수 없이 심각합니다. 정직하고 지혜로운 기독교인 지도자들이 공적 영역에서 리더쉽을 발휘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