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를 위한기도
- 뉴욕수정교회
- 3 days ago
- 1 min read
국가명 : 네덜란드
인구: 1740만 명 수도: 암스테르담
기독교인: 810만 명
종교: 기독교 46.7%(개신교 16%, 가톨릭 27%), 무종교 42.6%, 이슬람교 7.8%, 힌두교 1.7% 복음주의 4% 73만 명
기도제목
1. 네덜란드는 과거 종교개혁에 앞장 선 나라였으나, 지금은 유럽에서 가장 세속화된 나라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교회 출석률이 급격히 줄고, 다음 세대가 교회를 떠나고 있는 이 땅에 다시 복음의 불길이 일어나게 하소서.
네덜란드개혁교회는 17세기부터 개신교 세계선교를 주도하며 식민지였던 인도네시아에도 많은 교회를 세웠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부흥했던 기독교는 지속적인 교인 감소로 현재는 인구의 47% 정도이고 종교가 없는 사람의 수와 비슷해졌으며, 예배에 정기적으로 참석하는 기독교인은 16%도 되지 않습니다. 교인 수의 감소로 인해 기존 교회 건물의 절반은 술집, 모스크 등 다른 용도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교회가 복음의 본질로 돌아갈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2.네덜란드는 성매매와 마약, 안락사 등이 합법화된 나라입니다. 극단적인 자유주의 정책으로 인해 도덕적 기준이 무너지고 있으며, 이로 인한 부작용으로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이 땅에 하나님의 정의와 거룩함이 다시 세워지게 하소서.
네덜란드의 수도 암스테르담은 마약과 향락의 도시로 이름을 떨치며 ‘성매수와 대마초 관광’을 위해 수많은 사람들이 몰려들고 있으며, 이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술과 마약에 취해 온갖 난동을 부리는 일이 잦은 상황입니다. 이들이 쾌락과 자유의 이름으로 무너진 삶을 회개하고 돌아오도록 기도합시다.
3. 다음세대는 유럽에서 가장 좋은 복지를 누리고 있지만, 개방되고 관용적인 사회에서 영적으로 길을 잃고 방황하고 있습니다. 다음세대가 진정한 자유와 생명을 주시는 예수님을 인격적으로 만나고, 믿음 안에서 자라나게 하소서.
다음세대는 마약, 성적 타락, 물질주의 등 사회적 유혹에 쉽게 노출되어 있으며, 교회와 점점 멀어지고 있습니다. 이들이 세속적인 가치와 유혹 속에서도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고, 하나님과 동행할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