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 련
훈련사역
수정 교회의 훈련 사역은 아래 세 가지 단계로 이뤄집니다.
I. 양육반
-
양육반은 총 12주 과정으로, 내면의 쓴 뿌리와 견고한 진을 파하는 1일 전인적치유수양회를 통해 영육의 치유와 회복을, 양육의 기쁨에는 구원의 확신, 사죄의 확신, 기도응답의 확신, 인도와 승리의 확신, 묵상의 시간 등으로 신앙의 기초를 다지는 동시에, 성령세례(충만)를 경험하게 하므로, 하나님의 자녀로서의 자기 정체성을 확립하며 말씀과 성령이 충만한 일꾼이 되도록 그 기초를 다지는 양육과정입니다.
(1) 전인적 치유수양회
전인적치유수양회는 하나님의 은혜에 이르지 못하게 하는 내면의 쓴 뿌리와 견고한 진을 다루는시간입니다. 우리 안의 내면의 고통과 상처들이 왜 우리 안에 자리 잡게 되었는지, 그로 인해 어떤 문제가 야기되고 있는지 진단하고 하나님의 말씀과 성령의 능력으로 치유받는 시간입니다.
(2) 은사발견 세미나
양육반은 신앙의 기본을 다지는 시간입니다. 신앙의 기본확신과 더불어 은사에 따라 교회를 섬기도록 은사발견 세미나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특별히 각 사람들에게 은사를 주셨습니다. 열심도 중요하지만 그 열심이 은사에 따라 발휘될 때 더 많은 열매를 맺으며 섬김의 기쁨도 맛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은사발견 세미나로 자신의 은사를 발견하고 그에 따라 사역을 배치하여 교회를 섬기는 즐거움을 맛보게 하고 있습니다.
II. 제자반
-
시대는 일꾼을, 일꾼은 시대를 열어갑니다. 제자는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집니다. 양육과 훈련으로 사역자는 길러지는 것입니다. 제자반은 거듭난 평범한 그리스도인을 그리스도의 좋은 군사로 훈련하는 신앙 훈련입니다.
-
제자반의 초점은 가치 변화입니다.어디에 가치를 두고 내 인생을 투자할 것인지, 그에 대한 명확한 해답과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세상나라 가치에서 하나님의 나라의 가치에 눈을 뜨게 되면 사람은 반드시변합니다.
-
제자훈련이란 제자로의 부르심을 깨달으며. 제자의 삶이 무엇인지 훈련받는 시간입니다.제자의 삶이란 다름아닌 '사람낚는 어부의 삶'입니다.
-
제자훈련을 거치면서 '나도 영적 지도자가 될 수 있다'는 사명을 갖게 하며이 사명을 위해 헌신하는 자로 세워지게 됩니다.
III. 군사반
-
디모데 후서 2장 3-4절을 보면, 하나님이 우리를 군사로 부르셨으며, 군사로 부름을 받은 자들이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그리스도의 좋은 군사는 주님과 함께 고난을 받으며 자기 생활에 매이지 않고 군사로 모집한 자를 기쁘게 합니다.
-
군사훈련은 자신의 신분이 군사임을 자각하는 시간입니다. 군사로 부르셨음을 깨닫고 순종하는 시간입니다.군사의 제일되는 원칙은 순종입니다. 아니 순종을 넘어선 복종입니다. 오직 명령에 복종하여 달려가는 것입니다. 군사는 철저히 자기를 부인합니다. 부르신 자의 기쁨이 곧 나의 기쁨이요 부르신 자의 소망이 곧 나의 소망이기 때문입니다. 주님은 그러한 강력한 군사를 통하여 세계비전을 이루어 가십니다. 군사반은 1년 과정으로 두 학기에 걸쳐 이뤄지는데, 2학기 과정에서는 군사로서 삶의 현장에서 복음을 전하는 소그룹(목장과 열린모임) 인도자의 사명을 감당할 수 있도록 준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