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장이란

목장사역의 비젼

사람의 몸을 이루고 있는 작은 세포들이 건강해야 결국 한 인간의 몸이 건강하듯이 교회 안의 작은 교회인 목장이 행복하고, 건강해야 큰 목장인 교회가 건강하고 행복할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그러므로 교회의 가장 작은 세포인 목장의 활성화가 곧 대 목장인 교회의 부흥과 직결된다는 사실에서 목장으로의 변화는 매우 중요합니다.

목장은 확대된 가정입니다.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서 한 형제요 자매입니다. 한 가족인 것입니다.

그러므로 목장은 믿음의 가정들이 (4-5세대 정도) 모여 좀더 큰 믿음의 가정을 이루고, 그 안에서 한 가족과 같이 서로가 돌보고, 섬기며, 양육하는 일들이 이루어지는 신앙공동체를 합니다. 그러므로 목장의 예배는 기존의 구역에서는 어른들만 예배를 드리던 것에서 벗어나, 목장 가족에 속한 남녀노소(온 가족)를 무론하고 모두가 참여하여 드리는 예배가 되어야 합니다.

또한 목장은 전도와 새가족 정착을 위하여 꼭 필요합니다. 인간은 낯설음에 대한 두려움을 갖고 있습니다. 교회생활 초기에 따뜻한 영접은 필수적인 정착요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목장은 교회정착의 초기단계에서 이런 어려움을 해결하는 분위기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목장은 교회로 바로 오는 것에 부담을 느끼는 전도대상자들을 목장예배에 초대하여 사랑의 친교와 예배를 통하여 마음이 열리게 한 후 대목장인 교회로 인도하는 전도의 중요한 방법이 될 것입니다.

목장의 의의

성경에 나타난 초대교회의 모습을 모델로 한 소 그룹 형태의 목장으로 그 자체로서 일종의 가정 교회입니다. 저희 교회에서는 "목자"라고 지칭하는 평신도 인도자가 이끌어 가는 예배와 교제, 그리고 전도를 지향하는 평신도 사역의 현장입니다.

대체로 건물, 조직, 행사 중심인 전통적인 교회의 구조에서는 마음을 연 깊은 대화와 참된 사귐이 부족합니다. 또 직책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모든 성도들이 지체가 되어 일하기 어렵고 불신자가 교회 분위기나 목회자를 불편해하기 때문에 전도가 어렵습니다. 이에 대한 해결책을 저희는 성경의 초대교회 모습에서 찾습니다.

목장의 장점

하나의 가정 교회로서의 목장은 다음과 같은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 서로의 삶을 나누기 때문에 성도간의 구체적인 교제와 도움이 가능합니다.

- 신뢰할 만한 사람들 속에서 자신의 삶을 나누기 때문에 내적 치유가 가능합니다.

- 관계를 통한 불신자에 대한 전도가 가능하다.

- 따뜻한 분위기로 서로를 돌보게 됩니다.

- 성도의 제자화, 즉 목원 한 사람 한 사람이 목장 안의 사역자로서 이끌어 가게 됩니다.

718-461-9800

info@nysoojung.org

2567 College Point Blvd.

College Point, NY 11354

Copyright © 2019 nysoojung.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