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멕시코를 위한 기도

인구: 1억 2,250만명 수도: 멕시코 시티

종교: 카톨릭(89%), 기독교(6%), 기타(5%)

기독교인: 1억 510만명

한국과의 관계: 1962.01.26에 수교하였고, 현재 약 12,000명의 교민이 거주하고 있다.




기도제목


1. 멕시코의 경제적 빈곤과 교육문제, 그리고 정치적 불안이 복음에 기초한 정신으로 개혁되고, 회복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멕시코는 사회적•경제적 문제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전통적인 해결 방법으로는 어렵다는 것을 인지하고, 인간의 기본적인 필요를 채우기 위해 기독교인과 교회의 도움을 환영하고 있습니다. 멕시코인의 60%는 빈곤에 시달리는데, 시골의 저소득층과 도시의 슬럼 거주민이 모두 포함됩니다. 아메리카 원주민은 더욱 심한 빈곤과 교육 기회 박탈에 시달리며, 정치적 불안을 겪고 있습니다. 이들 가운데에서 사역하는 복음주의 단체는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지만, 또한 이들에 대해서 반대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토착 원주민과 메스티소를 포함한 모든 멕시코인이 그리스도의 사랑안에서 자신의 정체성과 목적의식을 발견하고, 하나님의 목적 또한 찾을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2. 멕시코 마약 범죄조직이 청산되고, 마약중독으로 인해 고통받는 멕시코인들이 주님 안에서 치유되도록 기도해주세요.

대규모 불법 마약 거래로 거액의 자금이 멕시코 경제로 유입되고 있습니다. 현재 50만 명이 넘는 사람이 값싼 마약에 중독되어 있습니다. 마약 거래를 통제하는 부유하고 강력한 카르텔은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서 무자비하게 행동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서로 죽이는 것은 물론, 경찰, 군대, 기자, 무력한 시민들마저 살해하고 있습니다. 정부가 부패하여 수백만 달러를 횡령하고, 경찰이 부패하여 조직 범죄 확산을 방관하고 있습니다. 멕시코인들이 이 엄청난 도전을 극복할 성실성, 용기, 지혜를 주시도록 기도해주세요.


3. 미국에 거주하는 멕시코 이민자들이 복음을 듣고 진정으로 변화되어, 멕시코인들을 하나님께로 인도할 수 있는 사람들로 쓰임받을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매년 100만 명이 넘는 사람이 미국 국경을 넘고자 시도하며, 그 과정에서 수백 명이 죽음을 맞고 있습니다. 1,300만 명 정도의 멕시코 이민자가 미국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멕시코에는 일할 수 있는 남자가 거의 없는 마을도 있습니다. 멕시코 국민 중 수백만 명은 미국의 친척이 보내 주는 돈에 의존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미국의 일부 주들은 이민자들이 종사하는 비공식적 경제에 의해 유지되고 있는 형편입니다. 고향을 떠나 있는 동안 예수님을 영접한 멕시코 이민자가 복음주의 기독교 신앙을 갖고 고국으로 돌아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미국과 멕시코가 서로를 향해 분노하지만 실은 서로에게 필요한 존재입니다. 두 국가간의 관계에서 정의가 자리잡도록 기도해주세요. 또한 미국내의 멕시코 이민자들이 복음을 듣고 변화되어, 멕시코를 빛으로 인도하는 도구로 쓰임받을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조회수 14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감비아를 위한 기도

국가명 : 감비아 인구: 240만 명             수도: 반줄 기독교인:  9만 명 종교: 기독교 3.7%(개신교 1%, 가톨릭 2%), 이슬람교 90%, 종족종교 5.5% 복음주의 0.8% 2만2천 명 기도제목 1. 감비아는 인구의 90%가 무슬림인 이슬람국가입니다. 헌법에 종교의 자유가 보장되어 있지만, 사회 전반에 큰 영향을 끼치는 이슬람 외

가봉을 위한 기도

국가명 : 가봉 인구: 234만 명             수도: 리브르빌 기독교인: 만 명 종교: 기독교 75.2%(개신교 16%, 가톨릭 44%), 종족종교 14.4%, 이슬람교 8.6% 복음주의 11.9% 27만 명 기도제목 1. 가봉의 많은 사람이 세례 받은 가톨릭 신자이지만 대부분 조상 숭배와 정령 숭배를 따르는 등의 명목상의 신자입니다. 명목상의

가나를 위한 기도

국가명 : 가나 인구: 3천3백만 명             수도: 아크라 기독교인: 2천 5백만 명 종교: 기독교 62.1%(개신교 25.7%, 독립교회 21%), 이슬람교 22.6%, 종족 종교 15% 복음주의 25.9% 838만 명 기도제목 1. 가나인의 62%가 기독교인을 자처하지만, 교회에 정기적으로 출석하는 사람들은 12% 정도이며, 대부분은 가나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