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수단 (Sudan)

인구: 4천 675만 명 수도: 하르툼

종교: 기독교 5%, 이슬람교 90.6%, 종족종교 4.4%

언어: 아랍어, 영어


기도제목


수단은 오랜 전쟁과 박해를 받으며, 물리적 피해와 영적, 정서적 고통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많은 가정들이 깊은 상처를 입었고, 교회들이 해산되는 고통을 겪었습니다. 수단의 가정들과 교회들이 하나님께서 주시는 위로와 회복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수단은 유입된 아랍인들과 원주민들간의 대립으로 오랜 내전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2003년에는 발생된 내전에서는 30만명의 사상자가 발생하였고, 200만 명의 난민이 발생했습니다. 이러한 내전은 수단을 영적, 정서적, 물리적으로 피혜하게 만들었고, 그 영향은 수단 사회 전반에 여전히 지속되고 있습니다. 많은 가정들이 깊은 상처를 입었고, 교회들도 모이기 어려워졌습니다. 수단의 가정들과 교회들이 하나님께서 주시는 위로와 회복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여러 선교단체들이 민족 간의 분쟁과 이슬람교의 통제 속에서도 위험을 무릅쓰고 수단인들을 돕고 있습니다. 준비하는 모든 사역을 통해 수단인들의 필요가 채워지고, 수단인들이 하나님의 사랑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민족 간의 분쟁이 계속되고 있지만, 오픈도어선교회, 순교자의 소리, 최전방 선교연합, 사마리안 퍼스와 같은 선교단체는 위험을 무릅쓰고 기독교인들을 돕고 있습니다. 이들이 준비하는 선교 사역들이 도움을 필요로하는 절박한 수단인들에게 안식처가 되어주고, 실질적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하나님의 사랑을 경험하는 통로가 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수단의 언어는 91개이지만 현재 번역된 언어는 15개입니다. 미전도 종족을 전도하기 위해서는 나머지 언어의 번역을 필요로 합니다. 미전도 종족 선교를 위해 성경 번역을 감당할 사역자들을 보내주시고, 또 그들을 섬길 선교의 길이 열리도록 기도해주세요.


수단의 미전도종족을 위해서 성경번역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수단에는 91개의 언어들이 있는데, 현재 번역된 언어는 총 15개 입니다. 나머지 언어까지 모두 번역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번역 사역자를 필요로 합니다. 수단의 미전도 종족을 품고, 성경을 번역할 사역자들을 보내주시고, 또 그들을 섬길 선교의 길이 열리도록 기도해주세요.



조회수 2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가나를 위한 기도

국가명 : 가나 인구: 3천3백만 명             수도: 아크라 기독교인: 2천 5백만 명 종교: 기독교 62.1%(개신교 25.7%, 독립교회 21%), 이슬람교 22.6%, 종족 종교 15% 복음주의 25.9% 838만 명 기도제목 1. 가나인의 62%가 기독교인을 자처하지만, 교회에 정기적으로 출석하는 사람들은 12% 정도이며, 대부분은 가나

필리핀을 위한 기도

국가명 : 필리핀 인구: 1억 1천 5백만 명             수도: 마닐라 기독교인: 1억 5백만 명 종교: 기독교 91%(개신교 7.8%, 가톨릭 74.1%), 이슬람교 4.9%, 종족종교 3.2%, 무종교 0.7% 복음주의14% 1천5백만 명 기도제목 1. 필리핀에서 가톨릭은 인구의 74%를 차지하지만, 대부분의 신자는 명목주의 신앙으로 정령숭배

팔레스타인을 위한 기도

인구: 510만 명             수도: 라말라 기독교인: 7만 명 종교: 이슬람교(98%), 기독교(1.37%) 기도제목 1. 작년 10월부터 시작된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와 이스라엘의 전쟁은 아직도 계속되고 있는데, 양측의 사망자가 3만명을 넘어가고 있고, 200만명 이상의 사람들이 난민이 되었습니다. 이 전쟁이 속히 멈춰질 수 있도록 기도해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