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잠비아 (Zambia)

인구: 1천 908만 명 수도: 루사카

종교: 기독교 86.5%, 종족종교 10.3%, 이슬람교 1.6%

언어: 영어, 벰바어, 냔자어



기도제목


최근 잠비아에 평화로운 정권교체가 이루어져 신임 대통령이 취임하게 되었습니다. 신임 대통령이 부패와 빈곤의 위기 앞에 하나님을 경외하며 지혜를 구하도록 기도해주세요.

히카인데 히칠레마 대통령이 평화로운 정권을 이양받아 국가를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국가 부도를 맞이하여 새롭게 국가를 재건해야할 임무가 주어졌는데, 무엇보다도 하나님을 경외하며 지혜를 구하여, 나라를 새롭게 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잠비아가 평화와 안전이 보장되는 국가가 되도록 기도해주세요.


잠비아는 영국 식민지 시대에 기독교가 전파되어, 형식적인 명목상 신자들이 많습니다. 잠비아의 교회들이 영적인 잠에서 깨어나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도록 기도해주세요.

잠비아의 기독교는 인구의 86%를 넘었고, 영국의 식민지 통치를 받으며 기독교의 문화의 이식과 정착이 이들의 의사와 상관없이 이루어진 역사가 있습니다. 실제로 교회에 출석하는 신자들의 숫자가 적으며, 형식적인 명목상의 신자들이 많습니다. 잠비아의 교회가 영적인 잠에서 깨어나 진실된 믿음의 교회로 변화되도록 기도해주세요.


잠비아에는 여러 아프리카 국가의 난민들이 이주하여 정착하고 있습니다. 이 땅에 거주하는 난민들에게 현실적인 필요가 채워질 뿐만 아니라, 복음이 전파되어 살아계신 하나님을 만나게 되도록 기도해주세요.


잠비아에 여러 국가로부터 난민들이 유입되고 있습니다. 잠비아는 어린이 노동, 매춘을 위한 인신매매에 취약한 곳인데, 난민들이 이 위험에 더 많이 노출되어 있습니다. 난민들에게 안전한 보호가 있고, 현실적인 필요가 채워질 뿐만 아니라, 복임이 전파되어 살아계신 하나님을 만나는 역사가 일어나도록 기도해주세요.


조회수 1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가나를 위한 기도

국가명 : 가나 인구: 3천3백만 명             수도: 아크라 기독교인: 2천 5백만 명 종교: 기독교 62.1%(개신교 25.7%, 독립교회 21%), 이슬람교 22.6%, 종족 종교 15% 복음주의 25.9% 838만 명 기도제목 1. 가나인의 62%가 기독교인을 자처하지만, 교회에 정기적으로 출석하는 사람들은 12% 정도이며, 대부분은 가나

필리핀을 위한 기도

국가명 : 필리핀 인구: 1억 1천 5백만 명             수도: 마닐라 기독교인: 1억 5백만 명 종교: 기독교 91%(개신교 7.8%, 가톨릭 74.1%), 이슬람교 4.9%, 종족종교 3.2%, 무종교 0.7% 복음주의14% 1천5백만 명 기도제목 1. 필리핀에서 가톨릭은 인구의 74%를 차지하지만, 대부분의 신자는 명목주의 신앙으로 정령숭배

팔레스타인을 위한 기도

인구: 510만 명             수도: 라말라 기독교인: 7만 명 종교: 이슬람교(98%), 기독교(1.37%) 기도제목 1. 작년 10월부터 시작된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와 이스라엘의 전쟁은 아직도 계속되고 있는데, 양측의 사망자가 3만명을 넘어가고 있고, 200만명 이상의 사람들이 난민이 되었습니다. 이 전쟁이 속히 멈춰질 수 있도록 기도해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