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중앙아프리카 공화국 (Central African Republic)

인구: 536만 명 수도: 방기

종교: 기독교 71.4%, 이슬람교 16.6%, 종족종교 10.9%

언어: 프랑스어, 산고어


기도제목


2013년부터 정치적 쿠데타로 극심한 내전을 겪으며 국내외 난민이 100만 명 이상 발생했습니다. 난민들의 아픔을 위로해 주시고 귀환과 정착의 모든 과정을 인도해주실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중앙아프리카 공화국은 쿠데다로 인한 내전을 겪었으며 2019년에 맺어진 평화협정으로 모든 내전은 종식되었습니다. 하지만 150만 명의 어린이들과 100만 명 이상의 난민들은 만연한 폭력과 음식, 의료, 교육, 물, 위생 시설의 부족으로 결핍을 겪고 있습니다. 난민들의 아픔을 위로해 주시고 힘이 되어주시며, 실질적 필요들이 채워 지도록 기도해주세요.



중앙아프리카 공화국의 교회들은 정령숭배와 혼합주의가 만연한 교회의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순전한 믿음으로 주님을 찾는 교회의 모습을 회복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중앙 아프리카 공화국의 교회는 서구 선교사들의 선교활동으로 부흥을 경험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며 토착종교와 혼합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과거의 순수한 믿음의 유산은 사라지고 정령숭배와 혼합주의가 만연한 교회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교회들이 주님만 바라보게 하시고, 순전한 믿음을 통해 구원의 방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교단 간의 분열, 자국 사역자와 외국인 선교사간의 대립은 교회의 사역에 큰 걸림돌이 되고 있습니다. 교회와 단체가 자신의 색깔을 뛰어넘어 연합하고, 세계 선교와 미전도 종족들을 전도하는 일에 힘을 모을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중앙 아프리카 공화국의 교단간에는 이권다툼으로 인하여 분열이 팽패하고, 자국 사역자들과 외국인 선교사들간의 대립은 교회가 하나되어 사역을 하는데 큰 걸림돌이 되고 있습니다. 하나되게 하시는 성령님을 의지하여, 교단의 연합과 사역자들간의 협력이 이루어지고, 하나님 나라를 위해 쓰임받을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조회수 1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가나를 위한 기도

국가명 : 가나 인구: 3천3백만 명             수도: 아크라 기독교인: 2천 5백만 명 종교: 기독교 62.1%(개신교 25.7%, 독립교회 21%), 이슬람교 22.6%, 종족 종교 15% 복음주의 25.9% 838만 명 기도제목 1. 가나인의 62%가 기독교인을 자처하지만, 교회에 정기적으로 출석하는 사람들은 12% 정도이며, 대부분은 가나

필리핀을 위한 기도

국가명 : 필리핀 인구: 1억 1천 5백만 명             수도: 마닐라 기독교인: 1억 5백만 명 종교: 기독교 91%(개신교 7.8%, 가톨릭 74.1%), 이슬람교 4.9%, 종족종교 3.2%, 무종교 0.7% 복음주의14% 1천5백만 명 기도제목 1. 필리핀에서 가톨릭은 인구의 74%를 차지하지만, 대부분의 신자는 명목주의 신앙으로 정령숭배

팔레스타인을 위한 기도

인구: 510만 명             수도: 라말라 기독교인: 7만 명 종교: 이슬람교(98%), 기독교(1.37%) 기도제목 1. 작년 10월부터 시작된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와 이스라엘의 전쟁은 아직도 계속되고 있는데, 양측의 사망자가 3만명을 넘어가고 있고, 200만명 이상의 사람들이 난민이 되었습니다. 이 전쟁이 속히 멈춰질 수 있도록 기도해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