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카메룬 (Cameroon)

인구: 2, 852 만 명 수도: 야운데

종교: 기독교 52.4%, 이슬람교 24.2% 종족종교 22.3%

언어: 프랑스어, 영어



기도제목


1. 카메룬은 식민지였던 영향이 남아 국민들이 불어와 영어권으로 나뉘어 사회적 갈등을 겪고 있습니다. 위정자들이 하나님께서 주시는 지혜로 분열된 카메룬을 하나로 통합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카메룬은 과거 프랑스와 영국의 식민지였습니다. 그 당시 불어권과 영어권의 갈등은 지금까지 영향을 미쳐서 사회적 분열을 야기하고 있습니다. 인구의 20%인 영어권 주민들은 자신들이 차별을 받는 것에 대한 불만이 큽니다. 이런 상황에서 정치 지도자들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카메룬의 위정자들이 하나님이 주시는 지혜를 통하여 카메룬을 하나로 통합하고, 평화와 안정을 가져올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2. 카메룬의 절반이 기독교인이지만 과거의 영적 유산을 잃어버리고 혼합주의, 형식주의, 낮은 도덕적 기준으로 인해 영적 빈곤상태에 있습니다. 카메룬의 성도들이 순수한 신앙을 회복하여 하나님만 바라볼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카메룬의 기독교인은 전체 인구의 52% 이상을 차지하고 있지만, 형식주의에 갇혀 종교 생활을 할 뿐 구원이나 말씀과 생명에 대한 관심이 적습니다. 또한 부족주의, 이교적 혼합주의, 저급한 도덕적 기준으로 인해 영적 빈곤 상태에 있습니다. 카메룬의 성도들이 잃어버렸던 복음의 본질을 회복하고, 하나님만 바라보는 거룩한 성도들이 되도록 기도해주세요.



3. 선교단체들은 문서 사역, 라디오 방송, TV, 인터넷을 통한 통신 사역 등으로 좋은 영향력을 미치고 있습니다. 그리스도께 온전히 헌신 된 사람들이 더 많이 세워져 모든 종족이 하나님께 돌아와 함께 예배드리는 날이 속히 오도록 기도해주세요.

카메룬의 선교단체들은 다양한 매체를 통하여 각 부족을 향해 선교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문서를 통한 사역과, 라디오 방송, TV, 인터넷을 통한 미디어 사역은 곳곳에 흩어져있는 부족들에게 효과적으로 복음을 전할 수 있도록 길을 열어주었습니다. 이 사역들을 계속해서 이끌어갈 헌신된 사역자들이 세워지도록 기도해주세요.





조회수 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가나를 위한 기도

국가명 : 가나 인구: 3천3백만 명             수도: 아크라 기독교인: 2천 5백만 명 종교: 기독교 62.1%(개신교 25.7%, 독립교회 21%), 이슬람교 22.6%, 종족 종교 15% 복음주의 25.9% 838만 명 기도제목 1. 가나인의 62%가 기독교인을 자처하지만, 교회에 정기적으로 출석하는 사람들은 12% 정도이며, 대부분은 가나

필리핀을 위한 기도

국가명 : 필리핀 인구: 1억 1천 5백만 명             수도: 마닐라 기독교인: 1억 5백만 명 종교: 기독교 91%(개신교 7.8%, 가톨릭 74.1%), 이슬람교 4.9%, 종족종교 3.2%, 무종교 0.7% 복음주의14% 1천5백만 명 기도제목 1. 필리핀에서 가톨릭은 인구의 74%를 차지하지만, 대부분의 신자는 명목주의 신앙으로 정령숭배

팔레스타인을 위한 기도

인구: 510만 명             수도: 라말라 기독교인: 7만 명 종교: 이슬람교(98%), 기독교(1.37%) 기도제목 1. 작년 10월부터 시작된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와 이스라엘의 전쟁은 아직도 계속되고 있는데, 양측의 사망자가 3만명을 넘어가고 있고, 200만명 이상의 사람들이 난민이 되었습니다. 이 전쟁이 속히 멈춰질 수 있도록 기도해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