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터키 (Turkey)

인구: 8천 248만 명 수도: 앙카라

종교: 기독교 0.6%, 이슬람교 96.2%, 무종교 3.2%

언어: 터키어



기도제목


현 터키 정부는 자국내 소수민족인 쿠르드족을 추방시키려는 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한 사회적 혼란으로 국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복음이 이 땅에 뿌리내려 민족들이 화합하며,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나라가 되도록 기도해주세요.


쿠르드족은 인구가 3,000만명에 이르지만, 오랫동안 주변 국가들의 견제에 의해 한번도 나라를 세워보지 못하고 터키와 시리아에 속한 소수민족으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터키정부는 쿠르드족이 장기적으로 위협이 될 것으로 보고, 이들을 몰아내려는 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로인한 사회적 혼란은 결과적으로 국민들에게 어려움을 주고 있습니다. 터키의 정치 지도자들이 먼저 하나님을 경외하게 하시고, 복음이 이 땅에 뿌리내려 민족들이 화합하며,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나라가 되도록 기도해주세요 .



현재 터키 정부는 국가를 위협하는 세력이라는 명목 하에 외국 선교사들을 추방하고 있습니다. 이런 위기 가운데서도 선교사들은 현지 사역자들을 세우는 일에 더욱 힘쓰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선교사들의 비자와 체류 문제, 추방의 위험 등을 해결하는 일을 주관해주시고, 선교사들의 모든 사역들을 통해서 교회가 든든히 세워지도록 기도해주세요.


현재 정부의 친이슬람 정책 기조로 인하여, 외국 선교사들은 ‘국가를 위협하는 테러리스트’로 간주되어 추방당하는 일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런 위기의 때에 오히려 선교사들은 현지 교회 지도자들을 세우기 위해 더욱 힘쓰고 있습니다. 주님께서 선교사들의 비자와 체류, 추방의 위험 등을 해결하는 일을 주관해 주시고, 그들의 사역을 통해 교회가 든든히 세워질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투르크 족을 비롯한 터키의 다양한 소수민족들이 대부분 복음을 들어보지 못하였습니다. 그들에게 복음을 전할 수 있는 길이 열리고, 터키인들이 하나님을 찬양하고 예배하는 부흥의 역사가 일어나도록 기도해주세요.


터키의 모든 종족이 대부분 복음을 들어보지 못한 상황입니다. 정부와 이슬람교인들의 방해로 전도활동이 쉽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복음만이 소망임을 신뢰하며 사역하는 전도자들이 세워져서, 투르크족, 쿠르드족, 고원지대의 소수종족과 난민들에게 복음을 전할 길이 열리게 하시고, 그 전도를 통해서 터키의 종족들이 하나님을 찬양하고 예배하는 역사가 일어나도록 기도해주세요.



조회수 2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감비아를 위한 기도

국가명 : 감비아 인구: 240만 명             수도: 반줄 기독교인:  9만 명 종교: 기독교 3.7%(개신교 1%, 가톨릭 2%), 이슬람교 90%, 종족종교 5.5% 복음주의 0.8% 2만2천 명 기도제목 1. 감비아는 인구의 90%가 무슬림인 이슬람국가입니다. 헌법에 종교의 자유가 보장되어 있지만, 사회 전반에 큰 영향을 끼치는 이슬람 외

가봉을 위한 기도

국가명 : 가봉 인구: 234만 명             수도: 리브르빌 기독교인: 만 명 종교: 기독교 75.2%(개신교 16%, 가톨릭 44%), 종족종교 14.4%, 이슬람교 8.6% 복음주의 11.9% 27만 명 기도제목 1. 가봉의 많은 사람이 세례 받은 가톨릭 신자이지만 대부분 조상 숭배와 정령 숭배를 따르는 등의 명목상의 신자입니다. 명목상의

가나를 위한 기도

국가명 : 가나 인구: 3천3백만 명             수도: 아크라 기독교인: 2천 5백만 명 종교: 기독교 62.1%(개신교 25.7%, 독립교회 21%), 이슬람교 22.6%, 종족 종교 15% 복음주의 25.9% 838만 명 기도제목 1. 가나인의 62%가 기독교인을 자처하지만, 교회에 정기적으로 출석하는 사람들은 12% 정도이며, 대부분은 가나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