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즈베키스탄 (Uzbekistan)

인구: 3,084만명 수도: 타슈켄트

종교: 기독교 2.5%(개신교 0.6%, 정교회 1.9%), 이슬람교 83.3%, 무종교 14.2% 언어: 우즈베크어



기도제목


우즈베키스탄은 종교법에 의해 교회 등록의 허가를 내주지 않고, 모든 교회를 박해하며 활동을 막고 있습니다. 이로인해 신자들이 가정교회로 믿음을 지켜가고 있는데, 교회들마다 소망되신 주님을 의지하고, 굳건한 믿음으로 승리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우즈베키스탄에는 공식적인 교회 등록이 불가능하여 가정교회 운동이 일어났습니다. 여러 지역 가정교회들의 연합체인 ‘우즈벡 가정교회 연합’은 서로에게 지원과 안정을 도모하며 한마음으로 협력하고 있습니다. 이들의 연합을 통해 우즈베키스탄이 변화되고, 복음의 역사가 일어나도록 기도해주세요.


우즈베키스탄에 새 대통령이 선출된 후 추방당했던 선교사들이 우즈베키스탄으로 돌아오고 있지만, 정부는 여전히 선교사들의 활동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선교사들의 안전을 지켜주시고, 사역들을 통해 복음이 계속 전파될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우즈베키스탄에 새 대통령이 세워진 2017년 이후 추방당했던 선교사들이 다시 들어오고 있거나 새로운 선교사들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종교의 자유가 주어지는 것 같지만, 여전히 정부의 통제와 감시가 있습니다. 의를 위하여 박해받는 선교사들을 축복하여 주시고, 사역들에 아름다운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우즈베키스탄에 여전히 복음을 들어보지 못한 미전도 소수 종족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소수 종족들은 정부로부터 핍박과 소외를 당하고 있습니다. 이들에게 전도의 문이 열려 주님안에서 참된 소망을 찾을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많은 무슬림 가운데 복음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얻은 사람은 극히 일부입니다. 특히 카라칼팍족과 타직족은 정부와 사회로부터 박해와 소외를 겪고 있으며, 복음을 들을 기회가 부재한 상황입니다. 이들에게 복음을 전할 사역자들을 세워주시고, 전도의 문이 열리도록 기도해주세요.


조회수 5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인구: 1.224 만 명 수도: 키테가 종교:기독교 93.4%, 이슬람교 3.5%, 종족종교 2.9% 언어: 키룬디어, 프랑스어 기도제목 부룬디는 오랜 내전 이후 부모를 잃은 많은 고아들과 난민들이 보살핌을 받지 못하는 상황에 놓여 있습니다. 정부의 지도자들이 먼저 하나님을 경외하며, 약자들을 섬기고, 안전한 울타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기도해

인구: 235 만 명 수도: 가보로네 종교: 기독교 65.7%, 종족종교 34.3% 언어: 영어, 츠와나어 기도제목 보츠와나는 에이즈 발생률이 높은 국가입니다. 계속해서 고아가 발생하고있고, 국민 평균 수명이 단축되는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정부가 현명하게 대처하고, 교회들이 사회를 일깨우는 빛과 소금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인구: 3,090 만 명 수도: 마푸투 종교: 기독교 53.4%, 종족종교 27.4%, 이슬람교 19.2% 언어: 포르투갈어, 마쿠와어, 총가어 기도제목 모잠비크의 국민들은 부패하고 무능한 정권, 오랜 내전 그리고 이슬람 급진주의 무장단체의 테러로 인해 오랫동안 고통을 당해 왔습니다. 모잠비크 정부가 부패를 멈추고, 무장단체들을 효과적으로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