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우즈베키스탄 (Uzbekistan)

인구: 3,084만명 수도: 타슈켄트

종교: 기독교 2.5%(개신교 0.6%, 정교회 1.9%), 이슬람교 83.3%, 무종교 14.2% 언어: 우즈베크어



기도제목


우즈베키스탄은 종교법에 의해 교회 등록의 허가를 내주지 않고, 모든 교회를 박해하며 활동을 막고 있습니다. 이로인해 신자들이 가정교회로 믿음을 지켜가고 있는데, 교회들마다 소망되신 주님을 의지하고, 굳건한 믿음으로 승리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우즈베키스탄에는 공식적인 교회 등록이 불가능하여 가정교회 운동이 일어났습니다. 여러 지역 가정교회들의 연합체인 ‘우즈벡 가정교회 연합’은 서로에게 지원과 안정을 도모하며 한마음으로 협력하고 있습니다. 이들의 연합을 통해 우즈베키스탄이 변화되고, 복음의 역사가 일어나도록 기도해주세요.


우즈베키스탄에 새 대통령이 선출된 후 추방당했던 선교사들이 우즈베키스탄으로 돌아오고 있지만, 정부는 여전히 선교사들의 활동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선교사들의 안전을 지켜주시고, 사역들을 통해 복음이 계속 전파될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우즈베키스탄에 새 대통령이 세워진 2017년 이후 추방당했던 선교사들이 다시 들어오고 있거나 새로운 선교사들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종교의 자유가 주어지는 것 같지만, 여전히 정부의 통제와 감시가 있습니다. 의를 위하여 박해받는 선교사들을 축복하여 주시고, 사역들에 아름다운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우즈베키스탄에 여전히 복음을 들어보지 못한 미전도 소수 종족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소수 종족들은 정부로부터 핍박과 소외를 당하고 있습니다. 이들에게 전도의 문이 열려 주님안에서 참된 소망을 찾을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많은 무슬림 가운데 복음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얻은 사람은 극히 일부입니다. 특히 카라칼팍족과 타직족은 정부와 사회로부터 박해와 소외를 겪고 있으며, 복음을 들을 기회가 부재한 상황입니다. 이들에게 복음을 전할 사역자들을 세워주시고, 전도의 문이 열리도록 기도해주세요.


조회수 19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가나를 위한 기도

국가명 : 가나 인구: 3천3백만 명             수도: 아크라 기독교인: 2천 5백만 명 종교: 기독교 62.1%(개신교 25.7%, 독립교회 21%), 이슬람교 22.6%, 종족 종교 15% 복음주의 25.9% 838만 명 기도제목 1. 가나인의 62%가 기독교인을 자처하지만, 교회에 정기적으로 출석하는 사람들은 12% 정도이며, 대부분은 가나

필리핀을 위한 기도

국가명 : 필리핀 인구: 1억 1천 5백만 명             수도: 마닐라 기독교인: 1억 5백만 명 종교: 기독교 91%(개신교 7.8%, 가톨릭 74.1%), 이슬람교 4.9%, 종족종교 3.2%, 무종교 0.7% 복음주의14% 1천5백만 명 기도제목 1. 필리핀에서 가톨릭은 인구의 74%를 차지하지만, 대부분의 신자는 명목주의 신앙으로 정령숭배

팔레스타인을 위한 기도

인구: 510만 명             수도: 라말라 기독교인: 7만 명 종교: 이슬람교(98%), 기독교(1.37%) 기도제목 1. 작년 10월부터 시작된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와 이스라엘의 전쟁은 아직도 계속되고 있는데, 양측의 사망자가 3만명을 넘어가고 있고, 200만명 이상의 사람들이 난민이 되었습니다. 이 전쟁이 속히 멈춰질 수 있도록 기도해

Comentario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