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도바를 위한기도
- 뉴욕수정교회

- 2 days ago
- 1 min read
국가명 : 몰도바
인구: 328만 명 수도: 키시너우
기독교인: 247만 명
종교: 기독교 75.5%(개신교 4%, 정교회 63%), 무종교 20.6%, 이슬람교 3.7% 복음주의 4.6% 15만 명
기도제목
1. 인구의 63%가 정교회 신자이지만 대부분 명목상의 신자이기에 정기적으로 예배에 참석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오랜 전통과 종교적 형식 속에 머물러 있는 이 땅의 교회에 성령의 바람이 불어 깨어나게 하소서.
몰도바는 정교회 문화가 강하지만, 개인적인 회심과 복음 중심 신앙은 약한 편입니다. 개신교 교회는 소수이며 사회적 영향력이 크지 않고, 공산주의 시절의 흔적으로 신앙을 드러내는 것을 부담스러워하는 분위기가 남아 있습니다. 이 땅의 교회가 다시 복음의 본질로 돌아가 생명을 살리는 공동체로 회복되도록 기도합시다.
2. 몰도바는 심각한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많은 부모가 해외 노동 이주를 떠나며, 아이들은 조부모나 친척에게 맡겨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주와 가난으로 깨어진 가정과 다음 세대를 주님의 사랑으로 품어 주소서.
국민 72%가 빈곤한 삶을 살고 있고, 성인 인구의 60~80%가 실업자입니다. 이로 인해 많은 사람이 해외 이주 노동자가 되었고, 이로 인해 아이들은 정서적 결핍, 교육 문제, 청소년 방황과 범죄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가정이 회복되고 다음 세대가 하나님의 돌보심 안에서 자라날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3. 내전과 만성적인 부패로 인해 기후가 좋고 비옥한 땅이 있음에도 인구 대부분이 빈곤한 삶을 살고 있습니다. 이 땅에 다시 내전이 일어나지 않도록 지켜주시고, 지도자들에게 하나님 경외함과 지혜를 주셔서 나라가 정의롭고 안정된 길로 나아가게 하소서.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몰도바 국경 부근에 우크라이나 난민캠프가 세워졌는데, 우크라이나 난민 50만명이 몰려들면서 경제는 더욱 어려워져 연일 반정부 시위가 열리고 있습니다. 지도자들이 하나님을 의지함으로 이 위기들을 이겨낼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Comments